최근 부캐릭터, 일러스트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활용함으로써 재미를 추구하는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사로잡고, 서사를 갖고 있는 캐릭터를 기업이나 브랜드 이미지에 투영하여 친숙함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캐릭터 이용 전략을 마케팅을 활발하게 실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에서 캐릭터를 활용하고 있는데, 보신 적 있으신 가요? 한국전력을 대표하는 캐릭터는 누구인지, 이 캐릭터가 세상에 나오게 된 계기와 지금까지의 활동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캐릭터에 대해 소개하기 전, 캐릭터가 나오게 된 바탕부터 알아볼까요? 한국전력의 SI, Service Identity의 한 갈래로 나온 한전 캐릭터는 언제나 고객의 곁에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