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자전거 따릉이 더욱 간편하게 이용하자!

- 더욱 간단해진 공공자전거 대여방법 -



 

서울의 교통체증! 출퇴근 시간 지하철은 지옥철이라 불리죠. 붐비는 대중교통과 꽉 막힌 도로는 생각만 해도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조금 느릴지는 몰라도 속이 뻥 뚫릴 것 같은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인데요. 따릉이가 복잡한 절차 없이 더욱 간편하게 개편되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따릉이가 뭔가요?

 

따릉이란 서울시가 교통체증, 대기오염 등을 해결하고 건강한 사회 및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한 자전거 무인대여 시스템입니다. 서울에 총 49개의 공공자전거 대여소가 마련되어 있어요. 15세 이상의 남녀노소라면 누구나 쉽게 자전거를 빌릴 수 있습니다.

 

더욱 편해진 따릉이

 


 

올해 77일부터 따릉이 대여 절차가 더욱 간단해졌습니다! 별도의 인증이나 회원가입, 보증금 없이 따릉이를 빌릴 수 있도록 바뀐 것입니다. 그동안 복잡한 과정 때문에 빌리길 꺼려했던 비회원들과 외국인들도 더욱 쉽게 공공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렇게 이용하세요!

 

그럼 따릉이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용방법(비회원기준)>

 

1. 서울자전거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권을 구매한다

(이 때, 대여번호가 문자로 전송됩니다.)

 

2. 자전거를 선택한 후 대여번호를 입력한다.

 

3. 10초 이내 단말기 오른쪽의 잠금장치를 당겨 분리시킨다.

 


위 모든 절차를 끝내면 대여

반납방도 간단합니다.

 

1반납할 따릉이 대여소를 찾는다.

 

2. 거치대로 이동하여 잠금장치를 결합한다.

 


 

대여와 반납 과정이 참 쉽죠?




  

시간이 초과됨에 따라 추가금액이 부과되기 때문에 이용 중 단말기 홈버튼을 수시로 눌러 이용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따릉이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실시간 자전거현황과 위치도 확인할 수 있어요. 자전거를 빌리기 전 미리 자전거가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디서든 반납이 가능하다고?!

 

 

따릉이의 가장 큰 장점은 꼭 대여한 곳에 반납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따릉이 대여소라면 어디든지 대여와 반납이 가능하답니다. 집에서부터 자전거를 끌고나오지 않아도 되고, 자전거를 타고 싶은 곳에서 타고 원하는 곳에서 내려도 됩니다. 이보다 더 편리한 교통수단이 어디 있을까요?

 

 

자전거 이용의 생활화는 교통수단 분담률을 향상시켜 이산화탄소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깨끗한 도시를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시민건강과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켜 주기도 합니다. 가까운 거리를 이동하시나요? 아니면 주말에 무엇을 할까 고민되시나요? 자동차는 잠시 세워두고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타고 도심 속을 달려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