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일로!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새로운 내일로 여행


 

내일로(Rail)2007년 여름부터 판매가 시작된 한국철도공사의 철도 여행 상품인데요. 내일로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여행 상품으로, 청춘 여행의 꽃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2017 하계 내일로 패스도 지난 529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이번 내일로는 어느 때보다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고 합니다. 새롭게 바뀐 내일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알아볼까요?

 



철도 자유여행 패스 내일로

 

내일로는 청년들이 일반열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 패스입니다. 올해부터 청년일반열차의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중요한 변화로는 발매기간과 이용기간이 차이가 있다는 점과 만 25세였던 나이제한이 29세로 확대되었다는 점입니다. 내일로의 평가가 긍정적이었던 만큼 국토해양부는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나이 제한을 대폭 확대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내일로는 KTX를 이용할 수 없었지만 올해부터 프리미엄 내일로를 구입하면 편도 2회까지 KTX 좌석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일권 110,000, 7일권 120,000) 내일로 패스는 전국 역 창구,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코레일톡+' 어플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사용설명서

 

많은 분들이 여행 첫 날 가장 가까운 기차역에서 내일로 패스를 구입하고 바로 여행을 떠나는 계획을 세운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입한 기차역마다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이 다르답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미리 구입하고 원하는 혜택역을 미리 지정하는 것도 좋겠죠? 오늘은 코레일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내일로를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코레일 톡+’를 검색 후 다운받습니다. 앱을 열면 메인화면 하단에 테마특가여행버튼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 후 자유여행패스내일로패스를 차례로 누릅니다. 그러면 안내사항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확인 후 버튼을 누르면 세부 사항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원하는대로 티켓 사용 시작날짜와 사용 일자를 정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5일권과 7일권은 금액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케줄에 맞추어 구입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미리 알아본 추가 혜택을 지정해주면 내일로 설정은 끝이 납니다. 그 다음 앱으로 기차 시간표 확인한 뒤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편하게 좌석 예매가 끝나게 됩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기차 예매가 빨리 끝나기 때문에 입석이 아닌 좌석을 지정하시고 싶다면 남들보다 빠른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첫 내일로 여행, 함께해요~

추천 코스 [전라도 여행]

 

내일로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어떻게 여행 계획을 세워야할지 막막했던 분들을 위해 전라도 식도락 여행코스을 추천합니다. 제가 직접 계획해서 다녀온 여행 코스인데요. 저뿐만 아니라 내일로 패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전라도나 경상도 지역 위주로 다녀오시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위의 [전주-광주-순천-여수] 코스는 서울을 출발지로 잡았지만 자유패스인만큼 출발지와 경유지를 자유롭게 변경해서 여행 계획을 세워주세요


전주는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관광지가 밀집해 있어 내일러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광주에는 한국전력공사본사를 중심으로 빛가람 에너지밸리가 형성되어 있고, 광주송정역에는 과거와 현재를 공유하는 송정역시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순천 여수는 전라도의 맛으로 유명한 도시들이죠. 순천만 습지 입장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당일에 한해 순천만 국가 정원까지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여수의 경우 대중교통이 불편해 택시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숙소로 잡은 게스트하우스 투어 신청을 이용하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해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에는 미리 버스운행 시간표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여수대교와 검은 모래 해변은 꼭 놓치지 말아야할 여수의 핫플레이스입니다.



 

지금까지 내일로 패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일로 티켓이 있으면 전국의 숙박업소, 음식점, 관광지를 할인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 내일로 홈페이지 (http://www.rail-ro.com/)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를 내일로 미루지 말고 이번 여름에는 국내 여행 어떠신가요?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 번 새롭게 알게 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