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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상담만 가능한 고객센터?

NO! 이제는 한국전력 스마트고객센터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소중한 전기! 꼭 필요한 에너지이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생겼을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는 언제나 고객 상담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시간을 내어 전화하기 힘드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이러한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한국전력 스마트 고객센터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스마트한 고객센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출처 : 한국전력공사 홍보센터 홈페이지


 

스마트 고객센터는 지난 41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된 서비스입니다. 한국전력공사가 전력 서비스부문에서 국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만든 것인데요. 기존에 전화 통화로만 가능했던 상담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메일·채팅·문자서비스로 확대된 것입니다!

 

스마트 고객센터 이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온라인 스마트 고객센터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1.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홈페이지(http://cyber.kepco.co.kr/ckepco)에 방문합니다

메인에 있는 '채팅문자메일상담'을 클릭하면 스마트 고객센터 접속 완료!

 

출처 :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캡처

 

2. 회원 로그인을 해주세요! 비회원 상담도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사이버지점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회원 상담이 가능해요. 비회원 상담은 상담내역이 제공되지 않으며, 비회원에 준하는 상담내용으로 상담이 제한됩니다.)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 먼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채팅상담이용법을 알아볼까요? 위 메뉴 중 '채팅상담'을 클릭!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 아래 '채팅시작'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 채팅상담 신청창이 나타납니다. 상담분류를 선택 후,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완료 후 채팅상담 신청을 선택하시면, 상담원분들과 실시간 채팅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이렇게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만 한다면,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겠죠?

 

◎ 다음은 간편하게 문의하는 메일상담이용법입니다! 이번에는 위 메뉴 중 '메일상담'을 클릭!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 먼저, 상담분류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회신할 메일주소와 상담 내용을 입력하세요

이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 계좌번호 입력은 삼가주세요

메일 내용을 다 적은 후에 메일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문의 완료!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이렇게 문의한 내용들은 위 메뉴 중 '상담내역조회'를 통해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답니다.

 


출처 : 한국전력공사 스마트 고객센터 홈페이지 캡처

 

그리고 온라인 스마트 고객센터의 '자주하는 질문' 메뉴를 클릭하면 전기요금, 전기설비 등 많은 분이 궁금해 하신 것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고객센터에 문의 전 혹시 내가 궁금한 내용에 대한 것들이 올라와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죠?

 

다음은 모바일 스마트 고객센터 이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앱스토어에 들어가 '스마트 한전'을 검색 후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출처 :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캡처

 

2. 앱을 열고 로그인한 다음,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한국전력 스마트고객센터 서비스 시행'이라는 노란색 배너가 보이실 거예요.

 

출처 : 스마트한전 어플리케이션 캡처

 

클릭하면 스마트 고객센터로 접속!

 

출처 : 스마트한전 어플리케이션 캡처

 

모바일 스마트 고객센터에서는 <채팅상담 / 메일상담 / 문자상담 / 전화상담>을 하실 수 있어요. 채팅·메일상담은 온라인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문자상담'에 대해 알아볼까요?

 

- ‘문자상담을 누르면 바로 핸드폰 문자로 연결됩니다. 80바이트 이하로 상담내용을 작성한 후 전송하면 문의 완료!

 

출처 : 스마트한전 어플리케이션 캡처

 

- 그리고 이 문자상담의 경우, 스마트 한전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가능해요. 핸드폰에서 문자로 상담내용을 작성한 후, 문자 수신번호를 지역번호-123’로 설정하여 발송하면 문의가 완료됩니다!

 

 또한, '전화상담' 버튼을 누르시면 한전 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로 바로 연결됩니다!


출처 : 스마트한전 어플리케이션 캡처

 

(유의사항 : 온라인, 모바일 스마트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09~18시까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전력 스마트고객센터에 대한 설명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이용해보는 서비스였는데요. 이용 방법이 쉽고 간편해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채팅, 문자를 통한 간편한 상담이 가능해진 것이 큰 장점으로 느껴졌어요. 전기와 더 친해질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스마트 고객센터가 열어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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