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 '여름'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단어가 '더위'가 아닐까합니다. 때때로 비가 내리기는 하지만 비가 더위를 씻겨주지는 않죠. 그래서 보통의 '휴가'는 여름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조금 색다른 요소가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휴가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이색레포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짚트랙(짚라인)


<www.holidaysqueenstown.co.nz>


짚트랙이란 줄 하나를 몸에 달고 빠른 속도로 숲과 계곡, 또는 바다 위를 이동하는 레포츠로 양편의 나무 또는 지주대 사이로 튼튼한 와이어를 설치하여 탑승자와 연결된 트롤리를 와이어에 걸어 빠른 속도로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이동수단 또는 레포츠를 의미합니다. 짚트랙 혹은 짚라인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와이어를 타고 이동할 때 트롤리와 와이어의 마찰음이 '지잎~'과 비슷하게 들리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지역에 따라서 스카이플라이,플라잉폭스, 짚와이어,에어리얼런웨이,티롤리언크로싱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워지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문경, 충남 대둔산, 대천, 인제 등 꽤 많은 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산이든 바다든 가고 싶은 곳에서 심장이 쫄깃해질 스포츠를 즐긴다면 여름 무더위도 더 이상 그렇게 짜증나는 존재만은 아니겠지요~?


2.산바다 ATV


<http://meadbrown.com/>


다음 ! 산바다 ATV입니다 ! ATV는 4륜 구동 오토바이 혹은 산악오토바이로 불리고 있는데요. 오토바이의 안전성이 뛰어나고 조작이 간편하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특히 가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기도하죠. 하지만 안전성과 조작이 간편하다고해서 평평한 길만 달릴 수 있다? 그것은 아닙니다. 산악오토바이로도 불리는 그 명성에 걸맞게 어떤 험한 길이라도 달릴 수 있게 되어있어 재미를 더할 수 있기도합니다. 대표적으로 제주도와 석모도 ATV가 유명하니 해당 여행지를 가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참고할만한 내용이 될 수 있겠죠 ~?


3.리버버깅


<http://teamriverbug.blogspot.kr/>


리버버깅이란 리버버그라는 위 사진속의 장비를 통해 급류를 즐기는 레포츠를 의미합니다. 급류레포츠하면 래프팅이나 카약 같은 것을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리버버깅은 그러한 것들과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기존의 급류 스포츠가 패들을 활용하는 것에 반해 리버버깅은 손과 발을 이용하는 급류레포츠가 되겠습니다. 또 ! 원리가 간단하기 때문에 배우기가 쉬울 뿐더러 물과 닿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쉽게 전복되지 않고, 만약 전복이 된다고 해도 보다 쉽게 자세를 정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합니다. 위 사진처럼 리버버그 장비위에 앉아서 타면 끝 !! 


리버버깅은 강원도 인제와 영월군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하는데요 !! 산좋고 물좋기로 소문난 강원도의 계곡물에서 타는 리버버깅 이라니.. 적잖이 탐나는 레포츠죠 ??


4.플라이피쉬


<http://banana-watersports.com/>


이번에 소개할 레포츠는 플라이피쉬 입니다! 이 이름은 날치를 뜻하는 Flying fish에서 왔는데요. 날치는 수면과 수면 위를 물수제비처럼 튕기며 날아가죠? 플라이 피쉬 역시 수면과 수면 위를 튕기며 달립니다. 튜브형태의 장비가 물에 튕기며 엉덩이가 좀 아프다는 후문이 들려오기도 하지만 물 위를 달릴 수 있다면 그 정도의 아픔쯤 참아낼 수 있겠죠?


5.블롭점프


블롭점프는 런닝맨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레포츠인데요! 원리는 간단합니다. 길쭉한 풍선 앞쪽에 사람이 앉아있고, 뒤쪽에서 다른 사람이 뛰어내립니다. 그러면 앞에 앉아 있던 사람이 하늘로 붕 ~ 뜨게되겠죠~? 그대로 물 속에 풍덩~! 런닝맨에서 촬영할 때 배우 송지효씨는 7m86cm 높이까지 올라갔었다고합니다. 하늘에 뜬 높이 만큼 물에 떨어질 때도 충격이 상당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이정도 아픔쯤이야?!


지금까지 5가지 이색레포츠를 소개해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휴가 때 즐길 수 있는 많은 레포츠들이 있겠죠. 어떤 레포츠를 즐기든, 휴가를 가는 해당 휴가지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들, 즐길거리에 대해서 꼭 알고 ,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즐기면서 풍성한 휴가를 다녀오시기바랍니다 ~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