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여가를 찾아줘!(상)  '낚시' 편



새해를 맞이한 지도 어언 두 달이 흘러간 지금 이 시점, 여러분들의 올해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나요? 작심삼일이 아니길 빌었건만 새로운 다짐을 또 묵혀두고 늘 그랬듯 일상을 살아오고 있진 않은지요. 



출처 : 픽사베이



이런 무료한 일상에 한 줄기 빛이 되어줄 '여가'. 


앞으로 남은 2017년은 나만의 여가와 함께 내 삶의 만족도가 풍요로워지도록 '내 여가를 찾아줘!' <상>, <하>편을 기획하였습니다. 사람들 관심도는 높으나 선뜻 하기 쉽지 않은 여가를 함께 도전해볼 수 있도록 가벼운 소개의 장을 열어볼까 해요. 


그럼 또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 주목해주세요! 


이번에 소개할 여가는 바로 '낚.시.' 입니다. 


낚시라고 하면 고리타분하게 앉아 대어 낚기를 기다리는 어르신들이 떠오른다고요? 그건 정말 옛말이지요. 최근 'tvN'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인 '삼시세끼'에서는 젊은 연예인들이 낚시를 통해 자급자족하는 모습을 방영하여 낚시 매력을 다시금 일컬어 주었어요.


해외에서는 이미 각광받고 있는 낚시에 대한 사람들 관심이 늘어나면서 초보 낚시꾼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출처 : 픽사베이



초보 낚시꾼에게 필요한 기본 상식은 바로 바다낚시와 민물낚시의 차이점이에요. 어떤 물에서 낚시를 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어종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어종이 다르면 낚시 시간부터 고기 크기까지 여러 가지 차이점이 생긴답니다.


바다낚시는 배를 타고 먼 바다까지 나가서 하는 낚시이기에 어종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힘이 좋은 바닷고기를 잡는 것은 역동적인 손맛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해요. 


하지만 초보 낚시꾼에게 바다낚시를 즐기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이동하기가 편리한 민물낚시는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낚시입니다. 장비에 투자하는 금액도 저렴하고, 강이나 숲 주변의 해충만 조심한다면 소소하게 민물고기를 잡는 추억을 남길 수 있어요. 



출처 : 픽사베이



하지만 여전히 지리적인 요건으로, 또는 장비가 비싸다는 이유 등으로 고민하는 여러 입문자를 위해 낚시 장비를 빌려주고, 낚시터까지 제공하는 '이색' 실내낚시터가 곳곳에 생겨나고 있습니다. 처음엔 생소할 수 있지만 실내낚시터를 한번 가본 사람은 오히려 안전하고 재미있는 낚시 매력에 푹 빠져 또 들를 수밖에 없다고 해요.


주로 낚시터와 카페를 결합한 개념으로 재탄생한 실내낚시카페는 인천, 부천 등등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실내낚시터 장점을 직접 느껴보기 위해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한 실내낚시터를 들러보았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적당한 실내 온도에 가지런히 준비된 장비와 미끼들이 우리를 반겨주었어요. 



출처: 놀러와 실내낚시터


상상했던 것과는 다른 낚시카페 모습에 놀라움을 숨길 수가 없었는데요. 깔끔한 인테리어가 여자들끼리 놀러 오기에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어요. 또한, 어린이 놀이방과 초보자 낚시교육 등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출처: 놀러와 실내낚시터



주로 평일 오후부터 시작하는 낚시카페 이용요금은 한 시간 기준으로 남성 : 10,000 / 여성 : 9,000원 정도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었어요. 커플끼리 가면 할인을 해주는 곳도 많다고 하니 추운 겨울에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낚시카페에 가보는 것도 좋을 듯싶어요. 



출처: 놀러와 실내낚시터



여러분들의 2017년을 더욱더 빛나게 만들어줄 새로운 여가, 그 시작을 알린 '낚시' 편! 모두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이젠 앉은 자리를 훌훌 털고 일어나 나만의 여가를 즐기러 떠나보자구요!







댓글쓰기 폼
  • 서울남자 2017.03.06 09:37
    이번 주말에 낚시 ㄱㄱ
  • 왜라디야 2017.03.06 09:38
    가족여행으로 낚시간 것이 생각이 나네요~ 가족과 함께 가면 재미있어요 ㅎㅎㅎ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