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 잘할 수 있어!” - 목표를 이루는 힘, 오버마인드


 


<출처: 픽사베이>


   

‘오버마인드’라는 말은 주로 게임 속에서 많이 등장합니다. 모두가 아는 <스타크래프트>에서는 ‘정신을 지배하는 기술’로,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마법사가 각성할 때’ 사용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이처럼 오버마인드는 ‘정신’을 뛰어넘는 무언가를 뜻하는데요. 목표를 이루는데 이 오버마인드가 도움이 됩니다. 



< 우리도 ‘오버마인드’ 할 수 있다. > 



<출처: 픽사베이>



어떻게 하면 오버마인드를 할 수 있을까요? 


오버마인드는 어떤 특별한 환경에서 만들어지거나, 회상 또는 반복적인 마음 단련을 통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내가 이뤄야 할 목표에 대한 의지나 타인의 지지에 의해서도 발현될 수 있습니다.


기억나십니까? 2016년 리우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박상영 선수.

남자 펜싱 에페 개인 결승전, 박상영 선수는 13 대 9로 밀리고 있었습니다. 역전은 불가능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그때 관중석 속에서 “할 수 있다!”는 외침이 들렸고, 박상영 선수는 그에 응답이라도 하듯이 고개를 끄덕이며 “할 수 있다.”를 되뇌겠죠. 이후 폭풍 같은 공격으로 5점을 획득하며 역전승을 이뤘습니다. 박상영 선수 목표인 금메달을 땄습니다.


저는 이 장면을 보면서, 방상영 선수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의지와 주변의 지지로 눈앞에 닥친 한계를 뛰어넘어, 오버마인드 했다고 봅니다. 


한번 이런 한계 극복을 해내면, 다음부터는 조금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 한계 극복을 위한 노력 > 


 

<출처: 픽사베이>



혹시 당장 눈앞에 보이는 어려움 때문에 목표를 포기하고 싶은가요?

이럴 때는 현실을 비관하기보단,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떠올려 보면 좋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여러분은 해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외쳐 보세요!


“난 잘할 수 있어“


이 한 마디가 모두를 승리로 이끌 것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