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보검의 성공 시크릿 : 감사하기의 위대한 힘



2016년 <응답하다 1988>,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구르미 그린 달빛> 등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박보검!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



특히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에서는 ‘감사하다’는 말을 유행어로 만들며 주변에 전파 했는데요. 주변 사람들마저 행복하게 만드는 감사하다의 위대한 힘!


박보검의 성공 시크릿인 “감사하기”의 위대한 힘을 알아보기 전에,

그 힘이 꼭 필요한 사람들을 먼저 살펴볼게요.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



세계에서 해열제, 고혈압약,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약은 무엇일까요?


놀랍게도 우울증약이 3번째로 많이 팔렸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실제로 세계 인구의 25%가 우울증을 앓거나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왜 우울증에 걸리는 걸까요?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



현대 사회의 우울증은 Separate individual(분리된 개인)에서 그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나 혼자 잘 먹고 잘살자’주의가 강조되면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성이 약해졌고 이로 인해 불안 장애, 우울증과 같은 정신병이 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울증은 뇌에 이상이 생겨서 나타나는데요. 우리의 뇌는 인간관계에 엄청나게 영향을 받습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



따라서 자신이 맺고 있는 인간관계를 잘 관리하면 우울증이나 불안증은 없어지는데요. 건강한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자기 존중과 타인 존중이 기본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자기 존중과 타인 존중을 통해 우리의 뇌를 건강하게 하고 더 나아가서는 몸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



여기서 저는 여러분께 자기 존중과 타인 존중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궁금하시죠? ^^

 

자기 존중과 타인 존중을 동시에 하는 과정은 바로 “감사하기”입니다.

 

감사는 부정적인 감정들에 대한 해독제 역할을 하고 정신과 육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이죠. 감사는 “감사일기”를 통해 그 효과가 증폭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감사일기 쓰는 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



감사일기 쓰는 법은 간단합니다. 매일 밤 자기 직전에 5개씩 하루 동안 감사했던 일이나 사람에 대해 쓰는 것인데요.


감사일기는 매일 밤 자기 직전에 쓰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자기 전에 감사한 일 5가지를 적으려면 하루 종일 감사한 것을 찾아야 하므로 감사하는 마음 상태와 습관을 갖게 되기 때문인데요.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



“감사일기”를 써 본 사람과 안 써본 사람의 차이는 크다고 합니다. 저는 감사일기를 하루도 빠지지 않고 쓰고 있는데요. 확실히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이전과 달라진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감사일기를 3주간만 매일 써도 그 효과가 6개월 지속된다고 합니다.





건강한 정신과 몸을 만들기 위한 감사일기 쓰기, 오늘 저녁부터 당장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