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자전거 대여 서비스,

따릉이 리얼 체험기




많은 사람이 건강과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건강과 환경,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아시나요?


저는 우연히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 

건강을 지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 자전거 타기



<서울 자전거 대여, 따릉이>


며칠 전 여의도에서 볼 일을 마치고 집에 가기 위해 지하철역으로 향하던 중

우연히 발견하게 된 따릉이 자전거 서비스.





따릉이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자, 자전거 대여 시간을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1시간에 천원, 2시간에 2천 원인데요. 둘 중 하나를 선택한 후 결재하면 됩니다.


결재는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로 가능합니다. 결재가 완료하자 거치대와 연결된 잠금장치가 자동으로 풀렸습니다.





<따릉이 한강 투어>





오랜만에 타는 자전거라서 처음에는 굉장히 어색하지만 곧 적응되어 기분이 상쾌해졌습니다. 





마포대교는 도보와 자전거로 건널 수 있는 다리 중 하나라서 다리 중간에는 자살예방 전화기도 설치되어 있고 인도와 자전거도로 구분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마포대교를 건너, 저는 강북에 도착했습니다. 지금부터 한강의 11번째 대교인 마포대교에서부터 23번째인 청담대교까지의 자전거투어가 시작됩니다. 





입구에는 한강 공원에서 금지되는 것들에 대한 안내가 붙어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유유자적하게 사색을 즐기는 듯한 두루미가 보이네요.





첫 번째 다리인 원효대교가 등장합니다. 자동차로 이 다리를 건너다녔는데요.

아래쪽을 자전거로 가로질러 본 건 처음이라 기분이 새롭습니다. 한강 공원은 자전거도로 정비가 상당히 잘되어 있었습니다.





한강철교와 한강대교도 지나갑니다. 한강대교 가운데에 있는 이름만 자주 들어본 노들섬을 가까이서 보니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동작대교를 지나고 나니 두 개의 다리가 아래위로 있는 반포대교, 잠수교가 보이고 또 헐리우드 영화 어벤져스2의 촬영지 중 하나이기도 했던 세빛둥둥섬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반포대교에서부터는 강변북로 아래쪽으로 보이는 볕이 들지 않는 길이 나옵니다. 

그리고 한남대교와 동호대교를 지나고 나니 먼발치에 최근에 완공된 123층 롯데월드 타워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1시간 조금 넘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 최종 목적지가 코앞입니다. 중랑천 입구를 지나니, 갈림길이 나옵니다. 체력이 점점 떨어지는 게 느껴집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고 성수대교 방향 오른쪽 길로 들어갑니다. 





한강의 지류 중 하나인 중랑천을 건너며 한강을 바라보니 아름답다는 말로는 다 표현하기 부족한 장관이 펼쳐졌습니다. 내가 사는 서울에도 탄성이 절로 나오는 멋진 곳들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래전 우리에게 큰 아픔을 주었던 성수대교는 이젠 육안으로 보기에도 한강 다리 중에서 제일 튼튼해 보입니다. 평탄한 자전거길을 따라가며 영동대교도 지나갑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다른 대교들과 다르게 아무리 찾아도 다리에 영동대교라는 표지판이 없네요.



<따릉이로 건강과 환경을 잡다>




마침내 최종 목적지인 뚝섬 한강 지구에 도착했습니다. 눈앞에 낯익은 곳이 나타나니 긴장이 풀리면서 짜릿한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정표를 보니 상당한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이동했네요.





뚝섬유원지역 1번 출구로 이동해서 마침내 1시간 30여 분의 대장정을 마치고 자전거를 반납했습니다. 반납하고 나니 자전거에 설치된 기기에서 운행정보가 나옵니다. 운행정보는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연히 접하게 된 서울 자전거 따릉이 서비스로 건강도 관리하고 환경도 지켰습니다.

제일 재미있었던 부분은 강남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서울 시내에 자전거 대여소가 곳곳에 있어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내가 마음대로 정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의도에서 출발해서 뚝섬유원지에서 반납하는 시스템. 

정말 편리하지요? 





서울 자전거 따릉이는 인터넷으로는 http://www.bikeseoul.com 으로 접속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앱으로는 ‘따릉이’라는 이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자전거 따릉이가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서울특별시 공공자전거 서비스 ‘따릉이’



서울에서 환경을 보호하면서 건강도 지키는 서울 자전거 대여, 따릉이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댓글쓰기 폼
  • 건담맨 2017.01.18 16:43
    서울시민인데 왜 지금 알았을까요... 앞으로 많이 이용해야겠네요~ ㅎㅎㅎ
  • BlogIcon 한국전력 2017.01.18 16:50 신고
    게시물에 따릉이 링크를 달았습니다~ 접속하시면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 BlogIcon 존버덕 2017.01.19 23:06 신고
    독일이나 기타 유럽에서는 굉장히 오래전부터 시행되었던 시스템인데 ㅋ
    한국도 그만큼 좋아진다는거겠죠!!
    좋습니다~~^^
  • BlogIcon 한국전력 2017.01.20 17:58 신고
    유럽 지역에는 오래전부터 있었군요~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여의나루 2017.02.02 19:39
    잘봤습니다~저도 종종 점심시간에 잠깐씩 타거나 이동할떄 타면 좋더라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