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뭇가지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만들기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바로 다음주 일요일이면 크리스마스입니다. 이미 12월이 시작되기 전부터 거리와 가게들은 크리스마스 준비를 시작했는데요. 위험한 이불 밖 세상에서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무를 세워 놓을 공간이 없어도, 그저 혼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나뭇가지로 크리스마스 트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준비물]



나뭇가지와 크리스마스 장식, 노끈(혹은 마끈) 그리고 이 트리에 두를 장식만 있으면 준비물은 모두 해결.


트리를 장식할 재료가 있지 않아도 좋습니다. 나뭇가지는 동네에 떨어져 있는 것들을 주워서 사용하셔도 좋고요. 꽃시장에 가시면 트리를 만들 수 있는 나뭇가지를 팔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과정]



첫 번째, 나뭇가지를 엮을 끈을 준비합니다. 나무를 묶고 벽에 걸 여분까지 고려해 길이를 정하고 노끈을 사용하시는 경우 튼튼하게 지지하기 위해 여러 겹으로 해주세요. 노끈 외에도 취향에 따라 마끈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두 번째, 나뭇가지들에 준비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거세요. 양 끝을 끈으로 묶기 때문에 우선 장식을 나뭇가지에 거는 곳이 좋습니다.



세 번째, 끈의 한쪽 끝에 매듭을 짓고 그 위로 가장 아랫부분에 해당하는 나뭇가지를 단단하게 고정하세요. 그리고 다음 나뭇가지를 묶기 전에 일정 간격을 두고 다시 매듭을 지으세요.


다음 나뭇가지까지 간격은 반드시 똑같지 않아도 좋습니다. 간격을 맞춰야 한다는 부담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매듭 지으세요. 단, 다음 나뭇가지의 간격은 장식의 길이보다 살짝 긴정도가 좋습니다.




네 번째, 계속 일정 간격을 두고 나뭇가지 양 끝을 끈으로 고정하세요. 준비한 맨 위의 나뭇가지까지 모두 고정했다면, 양 끝의 끈을 하나로 모아 매듭 지으세요. 이때 아래 나뭇가지들과의 형태를 고려해서 어느정도 간격을 두고 매듭 지으시면 됩니다. 



다섯 번째, 나뭇가지 위에 올릴 크리스마스 장식을 글리건 혹은 본드로 잘 고정하세요. 나무 껍질 때문에 접착제로 잘 고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그 점 고려해서 충분한 양을 사용하세요.



여섯 번째, 장식을 피해 나뭇가지와 끈에 조명을 감으세요. 길이가 충분하지 않다면 조명을 감기 보다는 나뭇가지 위로 조명을 놓는다고 생각하고 두르시면 됩니다. 


조명을 감거나 두를 때는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를 벽에 걸어두면 편하게 감으실 수 있어요.



일곱 번째, 맨 위에 별을 올리고 조명을 전원에 연결하면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완성~!


집 안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기 정말 쉽죠? 벽에 거는 크리스마스 트리이기 때문에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벽의 여백에 따라 나뭇가지의 길이와 개수를 조절해서 만드시면 된답니다. 이번 주말에는 크리스마스 장식과 끈, 조명을 준비하고 길에 떨어져 있는 나뭇가지를 준비해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