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저트의 모든 것! ‘2016 베이커리페어&디저트쇼


베이커리, 디저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2016 베이커리페어&디저트쇼에 가다




Coex Food Week 2016


우리는 어느덧 음식을 '생존'을 위한 수단이 아닌 '맛'과 '건강'을 위한 수단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음식의 해석에 대한 변화로 인해 우리는 맛집 앞에 줄서거나 쿡방을 보며 직접 요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음식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며 음식 문화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방증입니다.


코엑스에서 개최된 ‘Coex Food Week 2016’은 대중들이 이러한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건강한 식품, 트렌디한 컨텐츠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2016.11.02(수)부터 05(토)까지 코엑스 A, B, C, D 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수많은 요식업체들이 참가하여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 2016 베이커리페어&디저트쇼 ]


2016 베이커리페어 & 디저트쇼


Coex Food Week 2016의 삼성역 코엑스 C홀에서는 2016 베이커리페어 & 디저트쇼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에선 멀어서 직접 가보기 어려웠던 타 지역 베이커리 및 디저트 카페 등이 자신들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좋은 식재료와 뛰어난 솜씨로 지역에서 인정받은 이낙근찹쌀떡베이커리, 효담찬베이커리, 마망갸또, 어니스크, 베이크하우스 등의 가게들은 현장에서 바로 구운 착한빵을 판매했습니다.



베이커리 업체


위 사진처럼 제과제빵 업체와 디저트 업체들은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자신들의 제품을 진열·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갓 구운 빵과 디저트에 이끌린 많은 사람들은 줄을 서가며 빵을 시식하거나 구입하였습니다. 바게트부터 크로와상, 케이크까지 종류도 다양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의 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제과 및 디저트 완제품 진열


이날 ‘제4회 베이커리페어 & 디저트쇼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시각적 아름다움을 최대한으로 살린 다양한 '예술작품'들은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기 충분했습니다. 



베이커리


알록달록한 색감과 화려한 장식, 아기자기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진열된 제품들이 어떠신가요? 우리가 알고 있는 호빵맨, 도라에몽 등의 캐릭터들도 베이커리와 디저트로 표현되어 재미를 더했습니다.



캐릭터 베이커리


제과제품 뿐만 아니라 초콜릿으로 만든 공예품, 만화 캐릭터들도 전시되었는데요. 크기가 작은 것부터 성인 남자만한 큰 작품도 있었습니다. 각각의 작품은 전부 다른 특색과 기법, 매력을 지니고 있어서 더욱 눈이 갔습니다.



케이크 만들기 체험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부모님과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체험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직접 만든 케이크를 먹으며 천진난만하게 기뻐했습니다.



한국와인페스티벌


코엑스 C홀에는 베이커리페어&디저트쇼뿐 아니라 한국와인페스티벌도 개최되었습니다. 다양한 한국와인 업체가 참가 하여 와인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가족, 친구 모두 즐길 수 있는 와이너리 관광코스도 제안해 주기 때문에 와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겐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국와인페스티벌 공연


이날 한국와인페스티벌을 위해 다양한 음악 아티스트들이 와서 공연을 하였습니다. 종일 페스티벌을 구경하느라 지친 사람들은 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접하며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2회 한국 와인 베스트셀렉션 시상식과 국가대표 한국왕인 소믈리에 경기대회도 열려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 수제맥주 페스티벌 ]


수제맥주 페스티벌


Coex Food Week의 코엑스 Hall D에서는 수제맥주 페스티벌과 함께 푸드트럭 및 서울 쿠킹쇼가 동시에 진행중이었습니다. 수제 맥주를 제공하는 부스마다 많은 사람들이 시음을 위해 줄지어 있었습니다.



푸드트럭


맥주에는 안주가 빠질 수 없죠. 본 축제에선 푸드트럭에서 안주로 삼을 만한 맛있는 음식들을 제공하였습니다. 메뉴는 흔히 먹을 수 있는 떡볶이부터 스테이크와 스파게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는데, 수제 맥주와 함께 먹으니 그 맛이 최고였습니다.



휴게공간


담백한 수제맥주와 맛있는 푸드트럭 음식들은 따로 마련된 휴게공간에서 먹을 수 있었는데요.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게 장식된 대형 텐트 안은 이국적이면서도 아늑해 쉬는 시간을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 2016 아세안페어 ]


아세안페어


코엑스 Hall B에서는 아세안페어가 열렸습니다. 아세안페어에서는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연합 10개국의 식자재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를 집중 조명하고 다양한 현지 요리를 맛보며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세안페어


아세안페어에선 위와 같이 각국을 테마로 한 음식들이 홍보되고 있습니다. 각국의 현지인이 직접 만든 현지 음식에는 그 나라의 맛이 진하게 배어있었습니다. 



[ 강소농창조농업대전 & 프리미엄 농수축산물관 ]


강소농창조농업대전 & 프리미엄 농수축산물관


강소농창조농업대전 & 프리미엄 농수축산물관에서는 산지에서 바로 올라온 가장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농수산 제품


많은 농·수·축산 업체에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산지에서 바로 생산된 식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놀이공간


활쏘기, 윷놀이, 딱지치기 등 옛 놀이 문화를 접해보는 ‘소공마을에 놀러와’는 본 행사에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Coex Food Week 2016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에 더해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까지 준비된 덕분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안타깝게도 11.5(토)에 본 행사는 종료가 되었지만,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다고 지나치게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Coex Food Week 2017이 2017.10.25(화)~28(토)에 개최되니까요.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미리 내년 캘린더에 표시해두셔야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