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IXPO 2016 100배 즐기기 필수 코스



제2회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이하 BIXPO: To the Future of Electric Power Technology)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에 전력분야 기업 및 바이어, 산학연 전문가 등 다양한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BIXPO를 '그들만의 잔치'로 오해하시면 곤란합니다. 모두에게 열린 BIXPO를 표방한 만큼, 일반인 참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까요. 딱딱하고 복잡한 기술 관련 이야기보다 몸으로, 마음으로 다양한 전기전력기술을 느끼고픈 분들을 위해 아래 행사들을 추천합니다.



[ 드론 체험 ]


(출처: 픽사베이)


지난 8월 <드론으로 고공 전력설비를 점검하는 시대> 기사를 기억하시나요? 한국전력이 8월부터 철탑에 설치된 광섬유 복합 가공지선(이하 OPGW, Optical Ground Wire)에 대한 시설점검에 무인비행기 드론을 활용하기로 했다는 소식이었죠.


<드론으로 고공 전력설비를 점검하는 시대> 보러가기(클릭)


고공 전력설비를 점검하는 드론은 과연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 궁금증을 풀 기회를 BIXPO에서 제공해드립니다. 실제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실물 드론을 현장의 관람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니까요. 그동안 손바닥만한 입문자용 드론만 접해오셨다면 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대형 드론의 자태와 성능에 감탄하실 거라 예상합니다.


드론을 조종해보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단, 현실 속 드론이 아닌 가상현실 속 드론입니다. 그렇다고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 못지않게 정교한 가상현실 속에서 높은 반응성을 보이는 드론을 조종하는 건 분명 특별한 경험으로 남을 것입니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주위 사람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아보세요! 



[ VR 체험 ]


(출처: 픽사베이)


사이클링은 옆에서 보기엔 멋지지만 직접 도전하기엔 은근히 부담되는 스포츠입니다. 각종 장비를 갖춰야 하는 건 물론이고, 자전거를 목적지까지 내달릴 체력이 필요한데다 기후조건까지 염두에 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껏 비싼 자전거를 구입한 분들도 집 앞 도로나 하천 인근을 맴도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은 게 현실이죠.


스스로 직접 내달리기 부담스럽다면 VR을 활용한 가상체험부터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국내외 인기 사이클링 코스를 VR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GPS 기록에 따라 경사도, 바람의 세기까지 완벽 구현되어 실제 탑승자가 느꼈던 현장감을 고스란히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벌판부터 강가, 산길 등 다양한 코스를 가상으로 돌고 나면 자전거를 끌고 어디든 갈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붙기 마련!


사이클링 외에도 현실감 높은 17가지 VR 체험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상현실 영상을 4D 의자와 함께 체험하면 분명 가상현실인 줄 알면서도 입에서 비명과 감탄사가 터집니다. VR을 활용한 모션캡처 기술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VR에 현실성을 더해줄 것입니다. 



[ 금난새와 한경필 하모닉오케스트라공연 ]


(출처: 픽사베이)


'오케스트라 연주는 지루하고 졸립다?'

'오랜 시간 들어도 내용을 모르니 따분하다?'


오케스트라를 떠올릴 때 이런 생각부터 드신다면, BIXPO에서 진행될 '금난새와 한경필 하모닉오케스트라공연'을 주목하셔야겠습니다. 금난새 지휘자와 함께 꿈 같은 시간을 보내고 나면 오케스트라의 진정한 재미를 찾으실 테니까요.


금난새 지휘자는 한국인 최초로 1977년 카라얀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입상해 데뷔하였고, 이후 KBS 교향악단의 최연소 지휘자가 발탁된 능력자입니다. 그는 그 자리에 안주하는 대신 수원시립교향악단,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악단을 이끌며 자신의 개성을 한껏 발휘했습니다. 그가 현재 맡고 있는 한경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한국경제 신문사에서 창단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로, 금난새 지휘자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철학과 잠재력을 지닌 연주자들이 선발되었는데요. 이들의 하모니에 금난새 지휘자의 구수한 입담이 곁들여져 타 오케스트라와 뚜렷이 구별되는 개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BIXPO 2016 100배 즐기기 필수 코스 3종! 모두 체크하셨나요?

그럼 일주일 후 열릴 본 행사에서 3종 코스 정복에 나선 여러분과 만나길 기대하겠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광주 서구 치평동 1159-2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