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런 공모전도 있다? 전기사랑 사진 공모전!



 

늦은 밤 깜깜한 골목길에 켜진 가로등 하나, 먼 바다를 향해 빛을 비추는 등대, 한 여름을 시원하게 나게 해주는 선풍기까지... 모두 우리가 전기의 고마움을 가까이에서 실감하는 순간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가 느끼는 전기의 소중함을 생활 속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런 고마운 순간을 위한 공모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전기사랑사진공모전



전기신문에서 주관하고 우리 한국전력공사를 포함한 여러 정부기관, 공기업, 학교 및 단체가 다 같이 후원하는 ‘전기사랑 사진 공모전’. 2010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온 본 공모전은 다음 두 가지의 취지로 실시됩니다. 

 

첫째, 우리 생활에 전기의 빛과 함께하는 삶, 행복한 모습, 빛으로 뽐내는 아름다운 경관, 전력시설물의 자연 환경과의 조화 등을 사진에 표현하는 문화 행사 개최

  

둘째, 전기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전기사랑!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전기 문화 창달에 기여


이처럼 공모전의 취지를 알고 도전한다면 당선의 가능성을 조금 더 높일 수 있겠죠?


전기사랑사진공모전 홈페이지



[전기사랑 사진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전기사랑 사진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1일까지입니다. 응모비는 무료이며, 무엇보다 중요한 공모주제는 바로 ‘전기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생각하며’입니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는 점!


전기사랑사진공모전 응모요강



사진 소재는 전력설비 시공과 관련된 소재이거나 저탄소 녹색성장, 전기안전, 기타 전기/전력 관련 소재 등 다양하답니다. 자세한 소재나 작품의 규격, 전시회 일정, 시상 내역 등은 전기사랑 홈페이지(http://pt.electimes.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품응모 역시 위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본적인 인적사항 기입과 동시에 최대 3점의 사진 작품을 동시에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사랑 사진 공모전, 그 영광의 수상작들!]


[2010 은상-작업] ⓒ 전기사랑사진공모전



[2014 우수상-가로등의 소중함] ⓒ 전기사랑사진공모전



[2015 에너지사랑상-고마운조명] ⓒ 전기사랑사진공모전



전기사랑 사진 공모전은 대상, 최우수, 우수 작품뿐만 아니라 가작과 입선 등을 포함하여 매년 60점의 작품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는, 일상에서 무심하게 지나칠 수 있는 전기의 소중함을 놓치지 말고 사진으로 남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전기사랑의 제일선을 달리고 있는 우리 한국전력 가족 여러분의 멋진 작품이 실리길 기대합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