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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와 휴가때문에 짧아지는 옷차림! 그럴수록 더 신경쓰이는 내 살들...ㅠㅠ

겨울동안 비축한 음식들로 늘어진 뱃살때문에 휴가를 떠나기 전, 갑자기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러나 단기간 다이어트는 영양 섭취의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몸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칼로리가 적어 몸이 가벼워지고 풍부한 영양소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일곱 빛깔 다이어트 간식 아랍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아무래도 먹고싶은 스트레스 ㅠㅠ 그러니 맛있게 먹고 열심히 운동 하는 것이 좋겠죠?


에너지 넘치는 열정적인 레드빛: 방울 토마토, 체리



탐스럽고 동글동글한 새빨간 토마토! 토마토는 유명한 다이어트 식품 중에 하나인데요. 토마토는 100g에 16kcal인 최저 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이 높고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노화방지에 좋답니다. 일반 토마토보다 방울 토마토의 비타민C가 더욱 풍부하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간식으로 먹기에 참 좋은 음식이에요!


피부 탄력 저하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며 암 예방,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등의 효능도 있답니다. 믹서기에 갈아 토마토 주스로 만들어 아침 공복에 먹거나 식사 전에 먹으면 식사 전 밥의 양도 줄일 수 있답니다.



상큼하고 달콤한 맛에 입이 즐거운 체리! 체리는 열량도 낮고 지방과 나트륨이 없어서 다이어트로 딱인 제품이랍니다. 이와 더불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하고 세포의 손상을 막으며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불면증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특히, 고기를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탄 고기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을 없애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할때 달달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이 때, 상큼한 체리를 드셔보세요! 기분도 좋아지고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도 풀릴 수 있답니다. 100g 당 60kcal로 부담스럽지 않은 칼로리랍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갈색빛, 아몬드와 호두

흔히 견과류는 열량이 높아서 살이 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두뇌발달에 좋다고 소문난 호두! 고소한 맛에 간식으로도 일품인데요. 다이어트 할 때, 견과류 섭취도 중요하답니다. 호두는 특히 늘어진 뱃살! 복부비만에 효과가 있어서 하루 적당량인 30g을 섭취하면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답니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다소 높기 때문에, 하루 적당량만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호두와 짝꿍이라고 할 수 있는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제품이에요! 비타민 E가 듬뿍 담겨져 있고 식이섬유가 현미의 약 3.5배랍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식이섬유 섭취가 아주 중요하답니다. 배변 활동을 돕고 비만을 방지하는 식이섬유! 하루 20알 정도의 적당량으로 다이어트도 챙기고 영원히 젊음도 유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싱그러운 초록빛, 브로콜리와 오이


몽실몽실한 초록구름같은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다크서클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름철 운동을 하게 되면 노폐물이 땀으로 배출을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이 날 수도 있답니다. 브로콜리의 카로틴 성분은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는 효능을 갖추고 있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여름철 감기예방에도 좋은 슈퍼푸드 랍니다. 브로콜리는 보통 초고추장에 찍어먹는데, 이럴 경우에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없답니다. 맛이 없더라고 브로콜리의 있는 그대로의 본연의 맛을 즐겨보세요. 





몸속 수분감을 채워주는 오이! 오이는 우리가 평소에 등산하러 갈 때 보통 챙겨가는 간식이기도 하고 피부미용을 위해 오이마사지도 하는데요. 오이는 수분이 많아서 몸속 수분밸런스를 유지시켜주어 갈증을 해소시켜주고 이뇨 작용에 도움을 준답니다. 오이는 100G당 9KCAL로 정말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오이! 아침을 거르게 되면 점심에 폭식하게 되잖아요! 바쁜 아침에 포만감 높은 오이를 먹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이 때, 쌈장은 절대 찍어드시면 안되요 ><


순수하고 깨끗한 하얀빛, 두부와 계란 흰자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단백질 섭취의 최고 음식은 두부와 계란 흰자입니다. 샐러드와도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인데요. 두부는 콩으로 만들죠! 두부는 칼로리도 낮고 먹기에도 부드러워서 넘기기도 쉽고 소화도 잘되는 음식이랍니다. 두부 1모만 먹어도 배부르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은 두부. 저녁을 두부 1모 먹는 분들도 많은데요. 두부를 반찬으로 활용해서 두부 부침이나 연두부 샐러드로 만들어서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해보세요!



핑크빛 붉은 살 생선인 연어! 오메가-3 지방산으로 유명한 연어는 고단백에 저칼로리로 샐러드로도 자주 해먹는 식품이랍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데요! 연어는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빈혈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다크서클, 기미등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포화지방을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답니다! 


다이어트 시기, 갑자기 모임 행사에 참석해야 할 경우 이럴 때에는 음식 섭취에 대해서 걱정하게 되는데요. 이 때 연어를 많이 먹어보세요! 과일과 샐러드와 함께 곁들여서 먹는다면 무리한 음식 섭취 염려 없답니다!





물컹하고 단 복숭아, 복숭아는 팩틴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어서 변비에 좋답니다.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적게 먹다보니 변비에 걸릴 위험이 많은데요!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달콤한 복숭아를 섭취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복숭아는 백설공주처럼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미백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보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지치기 쉬운 여름에 먹기에 안성맞춤인 간식이에요!


상큼한 노란빛, 레몬과 옥수수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디톡스로 알려진 레몬! 한 때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열풍이 있었는데요. 요요가 쉽게 오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의 적신호랍니다! 대신 집에서 마시는 레몬워터를 만들어 물대신 먹어보세요! 레몬즙과 물을 4:1의 비율로 섞거나 레몬 슬라이스를 물병에 담궈 레몬워터를 만들어 먹으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레몬의 상큼한 맛이 물과 섞여서 더운 여름에 음료수대신에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평소에 저는 레몬워터를 직접 만들어 물 대신 마시면서 피부 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여름철 국민간식 옥수수! 요즘 옥수수가 제철인데요! 섬유질이 풍부한 옥수수도 다이어트 식품 중에 하나랍니다! 옥수수 한 개먹으면 금방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칼로리도 적어서 부담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제철 음식이랍니다. 옥수수를 찔 때, 소금간 없이 찌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소금을 넣게 되면 나트륨을 섭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꼭 소금간은 피하세요!

 

신비롭고 우아한 보랏빛, 고구마와 가지




남녀노소 좋아하는 달콤함 고구마, 고구마는 우리가 먹는 쌀의 영양소인 탄수화물이 풍부하한데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을 주로 먹게 되는데 탄수화물도 적절히 섭취해줘야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이 때, 고구마가 부족한 탄수화물을 채워줄 수 있어서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제품이랍니다. 고구마는 GI 지수가 낮은 대표 음식이라서 다른 음식에 비해서 살이 들 찐다고 해요. 하지만 고구마가 열량이 꽤 높기 때문에 하루에 2개 이하로 섭취해주세요! 밥을 지을 때 고구마를 같이 넣어서 함께 먹으면 포만감도 좋고 밥양을 줄일 수 있어요! 


수분감이 많은 가지는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가지는 우리 몸의 열을 식혀주는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어서 여름에 먹으면 더욱 좋답니다! 


수분이 90% 이상이며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몸 속 노폐물을 빼준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눈에도 좋고 강한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보랏빛을 띄는 식품인 블루베리도 이와 동일하답니다! 밥을 먹을 때 가지 반찬과 함께 먹거나 가지 샌드위치로 해먹는데요. 가지는 영양가 높은 훌륭한 다이어트 채소랍니다! 


이렇게 7가지 빛깔의 다이어트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몸에 힐링을 주는 컬러 푸드 테라피! 어떤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불균형을 초래하지 않고 운동을 하는 것이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이랍니다! 


밀가루 군것질 식품을 자제하고 컬러 테라피 푸드로 간식을 대체하거나 식단 레시피를 짜보는 것은 어떨까요? 맛있고 건강하게 균형있는 다이어트로 몸매를 가꿔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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