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공권, 가격비교사이트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여름방학과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제주도부터 시작해서 해외여행을 떠날 때 어떻게 하면 비행기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할까 고민하실 텐데 오늘 그 고민을 속 시원하게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은 항공사, 노선, 날짜, 요일, 시간, 탑승 수요, 수수료 등 수많은 요인에 의해 가격이 결정됩니다. 이에 따라 같은 비행기를 타더라도 다른 가격을 지불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가능한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가격비교입니다! 항공권 구매 방법은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 여행사를 통한 예약,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해보겠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는 다양한 항공사의 노선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것과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격비교 사이트는 스카이스캐너, 카약, 익스피디아, 인터파크 항공 등이 있는데, 날짜별로 한눈에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스카이스캐너 이용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스카이플래너 어플>


모바일로 이용하는 경우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스카이스캐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출국 날짜와 귀국 날짜, 인원, 좌석 등급을 선택하고 출국, 혹은 귀국 버튼을 누릅니다.



<출처: 스카이플래너 어플>


버튼을 누르면 날짜별로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녹색, 노란색, 붉은색을 통해 상대적인 가격을 비교할 수 있고 날짜를 선택하면 하단부에 예상가격이 표시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여행 일정에 맞는 다양한 항공권 목록이 나옵니다.



<출처: 스카이플래너 어플>


290개의 항공권 목록이 나왔습니다. 이 중에서 가격, 출발, 도착시간을 고려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천-일본 오사카 왕복행의 경우, 같은 등급의 좌석이지만 작게는 5천원에서 최대 20만원 가까이 가격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른 방법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셨다면 이번 방학, 휴가 때 한 번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