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전 경남본부에서 운영 중인 

'전기위험설비 신고 APP'을 소개합니다!



한전 경남본부에서 운영 중인 ‘전기위험신고’라는 APP을 아시나요?  전기위험설비를 신고하는 기존 방식은 이상 발견시 직접 한전 콜센터에 전화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는 식이었는데요. 아무래도 번거롭다는 느낌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이 앱은 그런 불편함을 개선해 쉽고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한번 알아볼까요?



[‘전기위험설비’ APP 사용법]


▲구글플레이 접속화면 

 


 

첫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기위험설비’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앱 실행시 초기화면

 

 


둘째, 앱을 실행시켜 사용자 등록을 하고 '신고등록'을 터치합니다.

 


 


 

▲앱을 활용해 신고하는 모습

 


 

마지막으로, 신고할 종류를 선택한 후 간단히 설명을 적고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끝! 아주 간단하죠? 

자세한 장소는 휴대폰의 GPS기능을 통해자동으로 등록된다고 하니 더욱 간편합니다.



이 APP은 국민순시원 확대를 통한 전기설비의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전력계통을 운영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7,000명이 넘는 국민들이 APP을 설치하였고 1000여건의 신고가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앱 활용 연계 이벤트

 


 

신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신고한 내용은 위험도 판단 후 그에 상응하는 이벤트 경품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7월 한 달간 신고에 대한 보상이벤트 외에도 APP 다운로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APP 다운로드 후 사용자 등록만 해도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니 여러분들도 많이 참여해보세요.


이상, 한전 경남본부에서 운영 중인 ‘전기위험신고’ APP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험한 전기설비를 신속하게 신고해 전기설비의 안전을 지키는 행보에 다 같이 동참해봅시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