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디어로 억만장자 되기 

- Intel Edison(초소형 컴퓨터,mcu)




당신의 머릿속을 스치며 지나가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혹시 쉽게 흘려보내지는 않으셨나요? 아이디어만 있으면 억만장자를 만들어 주는 도우미, 'Edison'을 알게 된다면 아이디어를 더욱 소중히 여기실 거라 생각합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 같다고요? Edison의 정체와 그 저력을 살펴보신다면 여러분은 지금 이 순간 억만장자가 된 듯한 기분이 드실 겁니다.



(출처 - Intel)


Edison에 대해선 정말 복잡하게 설명할 수 있지만... 간단히 요약하자면 크기가 엄지손톱만 한 초소형 컴퓨터 뇌입니다. 즉, 보통 생각하시는 컴퓨터의 '두뇌'인 CPU가 손톱만 하게 나온 거죠.


그럼 이걸 우리가 어떻게 사용해야 억만장자가 될 수 있을까요? 역시 간단히 풀어내자면, 이 두뇌를 어떤 물체에 장착시켜 그 물체가 두뇌를 갖고 컴퓨터처럼 동작하도록 하는 게 모범적인 사용 예시라 할 수 있습니다. 무생물인 물체를 마음대로 원격조종할 수 있는 '로봇'으로 만드는 것이죠. 




2014년 Edison이 발매되며 함께 소개된 아이디어 'MIMO'를 예시로 보여드릴까요?


Edison(뇌)에 아기의 체온,심박수,호흡,움직임 등을 측정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해 아기 옷에 붙여놨어요! 아기의 신체상태는 실시간으로 측정되어, 부모님은 스마트폰 앱으로 아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OUSER ELECTRONICS)


어떤 기능을 Edison에 넣고, 이를 어디에 붙여서 사용하는가가 아이디어의 근간입니다. 추가적인 아이디어는 매년 INTEL사에서 진행하는 Edison Award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죠. 


*Edison Award 페이지 보러가기: http://www.edisonawards.com/winners2016.php



(출처 - EDISON AWARDS)


아이디어가 번쩍 떠올랐을 땐 어떤 것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Edison을 제작한 Intel에서 매년 열리는 아이디어 대회에 참가하는 것인데요. 2015년 최고의 아이디어 상금은 한화로 약 35억이었습니다. 



(출처 - EDISON AWARDS)


두 번째는 직접 특허를 내고 회사와 추가적인 사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매년 수천 개의 회사들이 EDISON AWARDS에 참여하며 EDISON의 활용 가능성에 주목할 정도니,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어렵지 않게 계약에 성공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당신의 머릿속을 스치며 지나가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하나씩 저장할 준비가 되셨나요? 


Edison을 이용한 좋은 아이디어로 세상에 훌륭한 기술을 선사하고, 그 대가로 부와 명예 모두를 획득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