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 대졸수준 채용형 인턴 추천공채



지난 6월 28일 연세대학교에서 한전 대졸수준 채용형 인턴 캠퍼스 채용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가해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는데요. 한전 인사처 남수일 차장님 진행 하에 행사가 이뤄졌습니다.




우리 회사는 지난해 말 기존의 ‘전력공급 및 서비스’에서 ‘깨끗하고 효율적인 스마트 에너지사업’으로 사업을 재정의하고 새 시대 전력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Smart Grid, EV(전기차), ESS(전기저장장치) 등의 에너지신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사물인터넷(IoT)와 결합한 에너지 관리 서비스, 신 요금제 개발 등 융합 서비스 제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은 이번 하반기에만 송배전 직군에서 400명 가량 채용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하반기 한국전력 채용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이 어떤 직군에 지원해야 할지 감이 오셨나요?


다음은 2016 대졸공채 기준 전형 절차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 공기업 입사에는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이 적용되어 직무 관련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유리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스펙이 아니라 해당 직무에 맞는 스펙(On Spec)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함입니다. 입사지원서, 직무능력검사 및 면접에서도 NCS 기법이 적용되었고 적용비율역시 단계적으로 상향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설명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한전 인사처 남수일 차장님은 전기신문 같은 매체를 꾸준히 읽고 한국전력에서 시행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것을 권장하셨습니다. 아울러 올해 8월 한국전력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산학연 클러스터’ MOU 체결에 따라 ‘2016 하계 송배전 전력기술 Camp’가 진행되고, 송배전 전력계통 운영기술 소개 및 실습설비 견학 등의 프로그램이 있으니 참여하면 좋겠다는 당부의 말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한국전력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