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년보다 빠르게 시작된 무더위에 냉방기 가동도 잦아진 요즘! 더운 날씨는 누구에게나 힘겹지만 특히 주부들은 신경쓸 것이 하나 더 늘어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전기요금!

일반 가정용 전기요금의 경우, 많이 쓸수록 가중된 요금을 내야 하는 누진제가 적용되는 것 다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내가 얼마만큼의 전기를 썼고, 현재 전기 요금은 얼마인지 아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여기 아주 심플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한전>을 통해서 인데요~ 똑똑하게 전기요금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전>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보실까요? 



<스마트 한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이 <스마트 한전>의 첫 화면인데요~보시다시피 한눈에 메뉴가 들어오죠? 

     

1. 나, 얼마나 쓰고 있니?

우선 첫 번째 메뉴인 '요금조회/납부'를 클릭해볼까요?

하단부에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고객번호’ 혹은 '전기요금 명의'로 전기 사용 내역과 요금을 볼 수 있는 메뉴! 정말 심플하죠?


 위의 사진과 마찬가지로 여러분들의 고객번호 10자리만 입력하시면 월별 전기요금을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그런데 고객번호가 뭐야?" 라는 궁금증 다들 가지셨죠?^^




고객번호는 여러분들이 받아보시는 전기요금 영수증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데요. 찾지 못하시겠다면 계량기 번호 또는 전기 사용장소의 정확한 주소를 확인하시고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에 전화주시면 알려드려요^^


그런데~! 전기요금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청구되는 아파트 거주 고객들은 개별 고객번호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문하셔야 한답니다


2. 이번 달 전기요금, 얼마나 나오려나?



그런데 공대생인 저에게 낯익은 계산기가 보이네요. 바로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손쉽게 계산해볼수 있는 메뉴! 물론 계약종별로 주택용, 산업용, 교육용 등 요금유형별로 모두 요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같이 계산을 해볼까요?

가족 유형에 맞는 계약종을 선택하고 각종 해당사항이 있는 복지할인요금 등을 선택! 마지막으로 예상되는 사용량의 숫자만 적어주면~~~~? 딱! 끝!



잠깐! 금액이 나오긴 나왔는데...전기가 '부르는게 값'도 아니고... 이 전기 요금은 어떻게 책정된 액수일까요?


<스마트한전>에서는 계약종별로 명확한 전기요금의 단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일반 가정용을 예로 들어 확인해보시죠!



 

게다가 ‘전기정보’ 메뉴를 이용하면 전기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궁금중 해결까지! 

끝이 아닙니다. <스마트한전>은 전기대백과사전이 통째로 들어가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에서 [전기정보]메뉴 → [전력용어집]에 들어가시면~?


정말 똑똑한 어플리케이션이죠? <스마트한전>은 여기에 모바일 / 이메일 청구서 발행 서비스, 민원신청 및 결과 조회, 사업소 위치정보, 고장신고 및 제보 창구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손 안의 스마트한 전기포탈 <스마트한전>으로 간편하고 쉽게 전기요금 관리를 해보세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