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고 봄이 찾아오기 시작하는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아직은 추운 날씨에 온몸을 꽁꽁 싸고 다니시진 않으시나요? 이번 기사에서는 아침마다 바쁜 직장인분들, 새로운 학기에 아직은 적응이 힘든 학생 분들을 위한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전쟁 통 같은 아침시간에 끼니 해결하기! 입니다! 저 또한 새로운 학기가 시작함에 아직은 적응이 되지 않는데 매일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나 저와 비슷한 학생 분들이 아침도 못 챙겨 드실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팁이 준비 되어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택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랄게요~!





1. 아침은 왜 먹어야 할까?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아마 아침을 챙겨 드시지 않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준비할 시간도 많지 않고, 더 자고 싶은데 왜 많은 사람들이 아침은 꼭 챙겨 먹어라라고 하는 걸까요? 세 끼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아침, 왜 우리는 아침을 챙겨먹는 것이 중요할까요?


과학적인 이야기들에 기반하면, 아침밥을 섭취할 때와 섭취하지 않을 때의 뇌의 활동량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중요한 시험을 보러 갈 때는 아침밥을 꼭 먹길 권장하는 이유도 이러하고요. 아침을 먹을 경우, 뇌에 영양소가 공급되고 뇌는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포도당이 들어 있는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한 여자분들이라면 365일이 다이어트다, 라는 말에 동의하시겠죠? 아침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아침을 먹지 않으면 그만큼 영양소를 채우지 못했기에 당과 지방흡수를 늘린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당과 지방흡수를 위해서는 단 음식이나 지방이 높은 음식을 찾기 마련인데, 이렇게 되면 살이 찔 수 밖에 없겠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 질병으로부터 예방을 하게 해준다니 꼭 먹어야 하겠네요! 저의 경우엔 수업을 듣다 보면 금방 배에서 소리가 꼬르륵 하며 나는 것 때문에 아침을 챙겨먹는 편인데요! 조금만 시간을 내어서 아침을 먹으면 일석이조의 효과가 생깁니다!





2. 아침으로 무엇을 좋고 나쁠까?



아침에는 식사를 차려먹기가 바쁘고, 시간도 많지 않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준비한 몇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신체에 필요한 탄수화물은 챙기고,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은 제외하고!

먼저, 아침에 먹기 편하고 몸에도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양떡

저는 주로 영양떡을 많이 먹는 편인데요. 냉장보관을 해놓으면 상할 염려도 없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머리에 좋은 견과류가 많이 들어 있어서 하나만으로도 배가 차기도 하고,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식/과일주스

과일주스의 경우에는 첨가물 없이 직접 갈아 마셔야 영양소 파괴가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미리 갈아놓고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날 저녁에 갈아놓고, 다음날 아침에 마시면 맛도 거의 동일하다는 사실! 제가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역 앞의 샌드위치

학교를 통학하던 중 많이 보았는데 많은 역 앞에서 샌드위치나 김밥을 파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침 일찍 나오셔서 파시는데, 직접 만드신 것이 많아서 믿음도 가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사람이 많이 몰릴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그럼 다음은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위주로 알아볼까요? 우리가 생각했던 음식들이 사실은 우리의 몸을 해치는 경우도 있다네요!


*베이컨, , 소시지류

미국이나 유럽권에서는 이러한 음식들을 아침에도 많이 먹는데요. 이 음식들은 암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몸에 해롭습니다. 염분이 많기 때문에 아침부터 이러한 음식을 먹으면 좋지 않다는 점 기억하세요!


*설탕이 많이 든 시리얼

어린아이들도 많이 먹고 바쁠 때 좋은 것이 시리얼 만한 것이 없죠! 저도 시리얼을 자주 먹는 편이긴 한데 우리 몸에, 특히 아침에는 시리얼이 좋은 음식이 아니라고 하네요. 설탕이 너무 많이 들었기 때문에 뇌운동에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아무리 설탕이 적게 든 시리얼도 적정량을 넘는다고 하니, 아침에 시리얼을 되도록이면 피하세요!





3. 다른 나라 사람들은 아침에 어떤 것을 먹을까?



우리나라는 바쁘더라도 밥문화가 강한 나라이죠. 하지만 다른 나라들은 어떤 아침식사를 즐겨 할까요? 먼저 형제의 나라 라고 불리는 터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나라. 터키

터키식 아침식사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오이와 토마토인데요. 이 두 가지는 식이섬유, 항 산화성분 등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로도 제격이라고 합니다. 다른 영양분을 함께 보충하기 위해 올리브나 치즈 등을 같이 먹기도 합니다


두 번째 나라. 브라질

열정이 넘치는 남미, 브라질은 어떤 아침식사를 즐겨 할까요? 이 나라의 특이한 점은 파파야를 곁들여 먹는다는 점입니다. 파파야는 비타민 c가 많이 든 과일이기 때문에 아침으로도 좋다는데, 이것만 먹으면 배가 안차지 않을까요?


세 번째 나라. 아이슬란드

마지막 나라는 아이슬란드인데요. 이 나라의 아침식사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귀리죽인데요. 특히 미국에서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귀리 죽을 상품화한 상품들을 많이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도 어릴 적에 유학생활을 하면서 먹어본 적이 있는데, 그렇게 좋은 맛은 아니었지만 배는 확실히 찼던 기억이 나네요. 식감이 독특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왜 아침식사를 챙겨먹어야 하는 지와, 아침에 먹으면 좋을 음식과 나쁜 음식, 다른 나라의 사람들은 어떤 음식을 챙겨먹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께 잘 맞는 음식을 택하셔서 꼭 아침식사를 하고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힘찬 하루를 시작하시는 여러분, 파이팅!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