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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뿐 아닌 전세계인이 좋아하는 야식!

밤이 되면 왜 TV에서는 맛있는 요리 프로를 하고왜 맛있는 음식은 밤 늦게 생각이 더 나는법일까요?






야식이 점점 인기가 많아지면서 배달어플 또한 늘어나고 있고 어플들간의 경쟁 또한 엄청나다고 합니다.

각 어플사들의 할인과 배달 서비스는 고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기에 큰 영향을 주고있죠.






세상엔 너무나 맛있는 음식이 많고 야식의 종류 또한 넘쳐나고 있죠?

음식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도 좋아지고-

게다가 입이 즐거워지니 기분도 좋아지는 야식, 무조건 좋은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야식을 자주 찾는다면 야식 증후군질병을 테스트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야식증후군' 테스트 


1. 하루 음식 섭취량의 50% 이상을 저녁 7시 이후에 먹는다.

2. 아침에는 입맛이 없어 식사를 거르거나 식사를 하더라도 아주 적게 먹는다.

3. 잠들기 어렵거나 자다가 한 번 이상 잠에서 깨는 불면증이 적어도 일주일에 3일 이상 있다.

4. 자다가 깨면 음식을 찾아 먹는다.

5. 일주일에 3일 이상 저녁 식사 이후부터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출출한 느낌이 든다.

 




위 내용이 해당될 경우 야식 증후군에 해당되는 부분으로 이것은 질병이라고 합니다.

야식의 위험성은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빠르게 늘린다는 점으로 이는 음식 중독과 폭식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음식을 섭취하곤하죠

야식증후군 역시 스트레스와 가장 밀접해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밤에 늘어나는 멜라토닌 수치가 정상보다 눈에 띄게 약해 수면 장애나 우울감이 잘생기므로 정신적인 문제로 가장 크게 영향을 끼치는 위험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신체리듬이 깨지는것과 더불어 영양분이 밖으로 배출이 되지않아 축적되어 비만이 쉽게 되는 이유도 한몫 한다고 합니다.



야식증후군은 일주일에 두번이상 야식을 찾을 경우 쉽게 질병이 오며 이것이 습관이 되면 질병이 자리를 잡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치료방법은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시간을 규칙적으로 잡아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처음은 어렵겠지만 오후 7시 이후의 과한 군것질이나 음식섭취를 자제해야한다고 합니다.

 

평소의 식생활 습관으로 자신의 건강을 해치는 것 보다 조금의 생활습성을 바꿔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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