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역 고가 45년간 수고했어!

서울역 고가 철거전 3시간동안 시민 개방한 현장으로

 

우리 기억 속에 오랜 시간 자리 잡아 온 서울역고가가 이제 정말 우리 추억속에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이 서울역고가를 철거하고 2017년까지 도심공원으로 만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몇 년에 걸친 검사 끝에 안정등급 최하위 등급인 D등급으로 판정되었고 철거를 들어가기 전 시민들이 이 고가를 직접 오르내릴 수 있도록 차량을 통제하고 시민들이 드나들도록 개방행사를 열었습니다.

 

지난달 25일 서울역 고가 개방이 이루어진 날이었습니다. 폐쇄됐던 서울역 고가를 크리스마스 하루 3시간 동안 시민들에게 개방됐습니다. 공원으로 변하기 전 서울역 고가의 마지막을 보고자 이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고가는 개방되어있을 뿐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개방 행사에 참여하도록 운영되어지고 있었습니다.

 



 

산타모자를 쓴 어른 아이들이 사진을 찍으며 서울역 고가 위 이곳저곳을 누비고 다녔습니다.







고가도로바닥에는 고가를 철거하고 새로 꾸며질 고가 설계 도면들이 쉬운 그림으로 표현되어있었습니다.

바닥에는 이 뿐만 아니라 이 곳을 찾은 시민들이 페인트와 붓을 들고 저마다의 이야기를 그려넣고 있었습니다





45년간 수많은 차량들이 지나다니며 서울의 역사를 담아내던 서울역고가는 사라지지만 그 길을 지나다니던 시민들의 기억 속에는 길이 계속기억 될 것입니다.







, 다시 태어난 공원은 우리곁을 조만간 찾아오리라 기대하는 시민들의 발길과 격려 또한 끈이지 않았습니다. 곧 다가올 도심 속 하늘의 정원이 펼쳐질 서울역고가의 모습을 기대하며 서울역 고가 그동안 수고했어~!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