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공적인 새해 목표 달성을 위한 스마트폰 어플



여러분은 어떤 준비로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시나요? 저는 연말이 되면 다이어리를 사는 것으로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시작합니다. 또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새해 목표가 아닐까요?

2015년이 시작하기 전 여러분이 정한 새해 목표는 무엇이었고, 새해 다짐을 2015년에 얼마나 이루셨나요? 혹시 이번에도 작심삼일에 그쳤다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목표달성을 위한 기록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2016년 새해 목표달성을 도울 어플리케이션 소개를 준비하였습니다.



목표 공유로 성취 가능성 높이기


옵티는 개인의 목표 공개를 통해 목표 달성을 높이도록 설계된 자기계발형 어플입니다. 개인 또는 그룹의 목표를 설정해 놓고 달성여부를 체크하는 형식으로서 목표 체크인 기능을 이용해 목표의 내용, 사진, 시간, 현재 위치 정보까지 저장할 수 있어 다이어리처럼 기록을 남기는 재미가 있습니다. 목표 캘린더는 매월 달성한 목표를 색깔로 표시해 한 눈에 목표 달성 정도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에서는 나와 친구가 달성한 목표를 볼 수 있어서 자극과 동시에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혼자서는 어렵다, 난 공부도 스터디가 좋다는 분들이 사용하신다면 더욱 좋을 것 같은 어플 옵티입니다.


 

독서로 교양 쌓기

많은 분들의 새해 목표 속에 빠지지 않고 들어 가는 것이 독서하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은 책을 추천 받고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공하며 나의 독서 기록을 한 눈에 파악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독서 어플들을 추천합니다.

 


거인의 서재는 소셜 네트워크 도서 어플입니다. 이메일로 간단하게 어플에 자신의 아이디를 등록한 후 관심 도서 분야를 설정해 높으면 그에 맞춰 책을 추천해주며 다른 사람들에게 책을 추천받을 수 있고, 읽은 책 혹은 읽고 싶은 책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코멘트를 볼 수 있어 책을 고를 때 도움을 줍니다. 거인의 서재는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처럼 팔로잉, 팔로우 기능이 있어 자신과 비슷한 취향의 도서를 읽는 사람들과 독서 교류가 가능합니다. 책 페이지 별 좋았던 내용, 나의 생각, 사진 밑줄 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은 책, 읽는 책을 나누어 관리 할 수 있어서 나의 독서 기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북맥은 너무 어려운 책, 나에게 맞지 않는 책 선택으로 독서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분들에게 적합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북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한 개인 맞춤 도서 추천 서비스입니다. 책을 본격적으로 읽어보고 싶은데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일 때 해결책이 될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의 관심 도서뿐만 아니라, 친구나 관심 분야가 비슷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도서를 함께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책과 관련된 서평, 문서, 영상, 모임 정보 등의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서 책을 선택할 때 유용한 정보를 많이 담고 있습니다.



올해는 꼭! 다이어트 성공


다노는 꿀팁, 식습관, 운동영상, 자극사진을 매일매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운동영상은 전신, 상체, 복부, 하체 등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으며 고민부위별로 운동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비포 애프터와 함께 다이어트 중이 사람들의 식단과 운동일지를 보며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다이어트에 대한 걱정, 고민을 함께 털어놓고 서로 응원을 하면서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혼자이기 때문에 매년 목표 달성에 실패해왔다면, 목표달성 어플들을 통해서 2016년 새해에는 목표한 것들을 모두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2016년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