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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시험기간동안 받았던 스트레스,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을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음식

 

첫 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바로 고구마입니다.


고구마에는 탄수화물과 당분이 많아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또한 고구마에 있는 식이섬유와 비타민들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며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또한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고구마에 있는 카로틴이 시험기간동안 피로해진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고구마시험기간동안 피곤하고 스트레스받은 학생에게 딱 맞는 간식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호두입니다.

 

호두는 피로감뿐만 아니라 두뇌 건강, 피부에도 좋은 효자식품입니다.

호두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향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이 뿐만이 아니라 호두에 있는 리놀레산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두뇌를 맑게 해준다네요.



하지만 호두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부족해 이를 채워줄 수 있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 음식은 바로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은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오피로이드라는 물질의 분비를 촉진시켜 고통은 덜해주고 기분은 좋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것과 더해 초콜릿은 엔드로핀의 분비를 촉진시켜 앞서 말한 효능과 같은 효과를 가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초콜릿은 천연 우울증 치료제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밀크 초콜렛이나 화이트 초콜렛보다 다크 초콜렛이 더욱 많은 카카오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크초콜렛을 먹는 것이 기분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바로 입니다.

잣은 가평군에서 수험생들에게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를 목적으로 추천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잣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해마의 크기를 감소하여 우리에게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잣에 들어있는 레시핀은 세포의 흐름을 좋게하여 컨디션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 뿐만이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철분, 미네랄이 풍부하여 심리적 안정을 찾는데 좋습니다

이러한 물질들로 인해 잣은 소화가 잘되고 뇌의 기능을 촉진시켜 두뇌의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몸에 해로운 술이나 담배보다는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음식들을 먹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더욱 더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음주와 흡연으로 해소하려고 하면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학습할 수 없고 습관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고로 술과 담배보다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통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대학생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들에 이어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는 간편한 스트레칭과 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해소하는 운동

 

시험기간 내내 책을 보거나 컴퓨터를 봐야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동안 컴퓨터를 바라보고 있는 직장인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눈 스트레칭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 눈 스트레칭법은 자주 눈이 피로해지는 저 역시 많이 하는 운동입니다. 책상에 앉아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5초간 고개를 돌리지 않고 눈을 오른쪽 어깨를 본다는 느낌으로 시선을 고정한다.

2) 5초간 고개를 돌리지 않고 눈을 왼쪽 어깨를 본다는 느낌으로 시선을 고정한다.

3) 5초간 윗 쪽을 바라본다.

4) 5초간 아래쪽을 바라본다.

5) 눈을 편하게 감고 눈을 오른쪽 방향으로 굴린다.

6) 왼쪽 방향으로 반복한다.

7) 눈을 감은 상태에서 손으로 눈을 지긋이 눌러준다.

 

이 스트레칭은 눈의 근육을 완화시켜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눈의 붓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있다보면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학생들과 직장인분들이 많습니다. 허리에 통증이 있는 이유는 잘못된 자세로 오랜시간동안 앉아있을 뿐만 아니라 허리의 근육을 이완시켜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하지 않아서 인데요. 지금부터 제가 올바른 자세와 허리 스트레칭 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방법은 코브라 자세입니다.



먼저 바닥에 편하게 엎드려 누운 후 양 팔로 바닥을 집고 허리를 세웁니다. 허리를 세운 상태에서 5초간 유지합니다. 또한 양 팔로 집고 허리를 세우는 과정에서 숨을 천천히 내쉽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운동은 의자만 있으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의자에 양 다리를 올려놓고 15분에서 20분간 유지합니다. 다리의 붓기를 빼주고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응용자세로는 벽에 다리를 붙이고 L자를 유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 자세에 대해 알려드리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무릎과 손바닥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머리는 아래로, 허리를 위로 동그랗게 말아준 후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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