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내음이 가득한 서울광장, 2015 서울 국화전시회



하늘이 높아지고 서늘한 바람이 부는 요즘! 가을 잘 보내고 계시나요? 가을에 접어들면서 이곳, 저곳 행사나 축제가 가득한데요!


서울시내에 국화향이 가득한 축제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5 서울 국화전시회인데요. 1029일부터 1115일까지 18일간 서울시청 광장과 신청사 로비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알록달록 국화가 만발한 곳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1호선 시청역 5번 출구로 나오면 전시회 현장으로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저는 5번 출구 계단에서부터 국화향기로 가득했었던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


 




국화 전시회는 가을을 맞아 서울시와 전남 함평군이 준비한 행사입니다. 재배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평군과 서울의 재배농가에서 생산된 국화만 사용했습니다.


주말에 들렸더니 발딛음 틈 없이 사람들로 가득했는데요. 위의 두 사진을 보면 옛날 초가집과 푸르스름한 갈대는 시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그리운 농촌 풍경입니다.





알록달록, 형형색색의 국화가 가득합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국화향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초가집 주위로 국화가 가득합니다. 다양한 국화 꽃길도 조성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허수아비도 볼 수 있습니다. 곡식 사이사이에 위치한 귀여운 허수아비들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국화 위에 앉은 벌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이 벌도 국화향내에 취했나봅니다




전시회에서 많은 국화조형물 중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국화 독립문입니다.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실제크기의 2분의 1크기인 높이 7m의 국화조형물입니다. 독립문에 국화가 더해지니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독립문 외에도 서울시의 상징인 타요 버스와 왕범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바 케릭터와 토피어리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타요 버스 안에 직접 들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시청 1층 로비 바로 앞에는 특별한 공간인 국화터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의 다짐이나 소망을 적어서 매달 수 있습니다. 저도 하나 참가해 보았는데요. 국화모양 소원지는 운영부스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시청 1층 로비에 위치한 국화 분재작품 전시장에도 다녀왔는데요.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국화 분재 교육생 및 국화재배농가의 국화분재 200여점을 포함하여 함평에서 국화분재 전문가 작품 20점을 볼 수 있습니다. 국화분재는 다른 분재에 비해 엄청난 노력 끝에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사진과 같이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사진으로 찍으니 이거밖에 표현할 수 없음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현장 지도입니다. 지도의 1시 방향에 있는 1, 2번 사이가 지하철 5번 출구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외에도, 시민들이 편안하게 국화향을 맡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서울광장 곳곳에 국화로 장식된 정자와 벤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115일까지 열리는 2015 서울 국화 전시회, 한번쯤 들려서 도심 속에서 가을의 정취와 여유를 가져보는 시간 가져보는 것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