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 get it gear 영상 켑처>


남자들의 놀이법이 변화하고 있다? 요즘에 많은 성인 남자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가 바로 장난감인데요. 아이와 비슷한 감수성과 취향을 가진 어른을 의미하는 키덜트, kid+adult의 단어가 합쳐져 키덜트(kidult)’라는 단어는 이제 사회에서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유명 연예인부터 한 가정의 아버지 그리고 할아버지까지! 성인남자들이 미쳐있는 장난감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성인남자들이 장난감에 관심을 가지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키덜트 성향을 보이는 사람은 30~40대의 남자들이 대부분입니다. 어린 시절 때,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싶었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가지지 못하고 어른이 된 지금 자신들의 경제활동을 통하여 직접 장난감을 구매하거나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과 에니메이션을 기억하며 그 당시 추억을 회상하며 편안함을 추구하고자 성인남자들이 장난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 몇 년간 큰 인기를 끈 복고열풍도 한 몫을 했습니다.

한 예를 들자면 어린 시절 많은 분들이 미니카를 많이 가지고 놀았을 텐데요!


<성인 남자들의 추억이 되는 미니카, 자동차>

 

남자라면 질주의 본능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어린 시절, 우리는 경기 트랙을 세우고 각자의 미니카를 가져와서 누구의 미니카가 가장 빠르나 경기를 했었습니다. 요즘은 미니 자동차를 부품을 구해서 직접 만들고 조명까지 넣어서 자동차에 생명을 불어 넣었습니다. 마치 실제 자동차를 보는 듯 합니다.


 


키덜트, 장난감 시장은 블루오션이다!


키덜트족은 자신의 취미생활을 즐기기 위해 고가의 제품도 꾸준히 소비함에 따라 키덜트 시장은 매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7월달에 코엑스에서 열렸던 키덜트페어 박람회가 열렸는데 하루 방문자수가 1만명을 넘을 정도로 대단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국내 키덜트 시장은 총 5~7천억원으로 추산되며 매년 30%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각 업체들은 키덜트족을 잡기 위해 앞다퉈 마케팅에 투자를 하기 시작했고 상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래가 기대되는 블루오션 시장입니다.

 

블록 장난감 회사인 옥스포드와 함께 블록 장난감을 출시한 편의점 리프레쉬 CU

<출처: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5092721258023461>

 

키덜트, 장난감을 재테크하다!


특히 최근에는 직접 구입을 하거나 만든 피규어, 레고, 미니어처, 베어브릭, 프라모델 등 장난감을 재테크한다고 합니다. 피규어 같은 경우에는 대량 생산되는 상품과는 다르게 디자인부터 완성이 되기까지 수작업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작업을 한 장난감은 상품으로 많이 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몇 년후의 이 상품의 가치는 상상을 초월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한정판 장난감도 비슷한 경우입니다.

 

<출처 : get it gear 영상 켑처>

 

위의 사진과 같이 수작업을 통하여 만든 상품과 한정판으로 출시된 상품들의 가격은 혀를 내두를 정도입니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키덜트는 고민하지 않고 상품을 구입합니다.





최근 들어 인기가 급상승한 레고 스타워즈시리즈

<출처: http://blog.naver.com/j2n3108/220076498287>

 

현대인들의 삶이 점점 더 각박해지면서 키덜트들은 동심의 세계에 빠져 감성으로 돌아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장난감을 더 많이 사들이고 수집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미래에 키덜트족단어는 무시하지 못할 산업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매년 급격하게 성장하는 키덜트 문화에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