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022일 오후 730분부터 밀양문화체육회관에서 한국전력과 함께하는 희망. 사랑나눔 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한국전력공사가 주최하고 서울팝스오케스트라가 주관하는 이번 콘서트는 수도권에 비해 문화적 혜택이 다소 취약한 밀양시에서 펼쳐졌습니다.


 




그동안 십년 넘게 한전과 송전탑 갈등을 꾸준히 겪은 도시인 밀양에서 펼쳐진 공연인 만큼 콘서트를 통해 갈등보다는 서로 입장을 좀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연을 주관한 서울팝스오케스트라는 1988년 창단 이래 3천 회 이상 연주 이력을 가진 국내 최고의 팝스오케스트라입니다. 20004월 밀레니엄 기네스북에 최단기간 오케스트라 최다 연주 지휘자로 선정된 바 있는 하성호 상임 지휘자가 이끌어온 관현악단입니다





한국전력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05년부터 국내 정상급 민간 교향악단과 함께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해 왔는데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문화 소외지역에 문화적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 더욱 소통하며 민간 교향악단과 사업제휴를 통해서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꾸준히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사랑나눔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필자도 밀양에 다녀왔는데요.

공연 시작 전에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공연장 안에 착석해 밀양문화체육회관 1층과 2층에 빈자리가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은 밀양시민이 함께했습니다


 




 

오후 730분이 되자 광복70주년 대한민국 판타지아를 시작으로 ‘Amor’,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등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비롯하여 성혜진 소프라노, 정경 바리톤, 글로리아 심 뮤지컬가수의 협연 등 15곡을 비롯하여 앵콜 곡까지 선보였습니다.


 





공연을 마친 후 많은 박수갈채가 울려 퍼졌고 로비에서는 공연에 대한 평가를 스티커로 부착하는 관람한 대부분의 밀양시민은 공연이 좋다는 박스에 스티커를 부착해 공연에 대한 열띤 반응을 새삼 느꼈습니다.


 


 



사랑나눔콘서트는 밀양에서만 펼쳐진 일회성 행사는 아닙니다. 2015년 올해는 서울팝스오케스트라와 제휴하여 7월에는 광주, 9월에는 의정부, 제천, 부산, 광양 그리고 10월에는 밀양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습니다.


오는 1027일 군산, 115일 안동, 1111일 당진, 1119일 강릉에서 공연 할 예정입니다. 예정 지역 시민들은 시간 내셔서 깊어가는 가을, 좋은 콘서트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국전력공사는 길거리 소규모 음악회를 통한 고객소통을 위해 에너지 힐링 콘서트도 꾸준히 개최해왔습니다. 2013년 청계천, 명동, 서울역에서 2014년에는 여의도, 수원역, 청계천, 삼성동에서 성황리에 마쳤으며 2015년 올해는 축제행사장과 시민공원 등에서 소규모 가을 음악회를 추진했습니다.


 




앞으로 한전에서는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문화예술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니 공연예정 지역의 시민들은 모처럼 평소에 접하기 힘든 문화적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