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우리가 접할수 있는 영화의 개수와 종류는 무수히 많지만 어떤 영화를 어떻게 봐야 할까요? 다 아시는 내용일 수도 있지만 저의 얕은 지식으로 영화를 재밌고 알뜰하게 즐기는 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어디서 보는게 좋을까?

 

물론, 영화관에서 보는 것이 제일 좋죠. 영화관, TV, PC 또는 핸드폰으로 같은 영화를 볼 때 제일 큰 차이를 느끼는 부분을 대부분 화면의 크기 또는 어두운 조명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보다 더 큰 차이는 바로 사운드입니다. 폐쇄된 영화관의 4면에서 나오는 소리는 영화의 몰입도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영화를 눈으로만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소리로도 감상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영화관에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영화관을 쉽게 가기 힘든 분들은 요즘 대중화된 IPTV가 개봉중인 영화들도 거의 실시간으로 상영해 주므로 아쉬운대로 이 쪽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2. 과연 어떤 영화가 좋은 영화일까?

 

영화관에서 영화를 고를 땐 관객의 평점이 좋은 영화 아니면 관객이 많이 찾는 영화개봉관이 많은 영화, 예고편이 흥미로운 영화를 일반적으로 고르게 되는데요. 개인적인 성향의 차이가 있다보니 영화 역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이 사실이므로 한가지로만 판단하는기는 어려워 위에서 언급한 모든 것들을 종합해서 영화를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을 많이 줄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IPTV 에서 영화를 고를 때는 현재 개봉중인 영화를 위 기준에 맞춰서 선택해도 되고 상영이 끝난 지난 영화중에 보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 박스오피스를 참고 하면 되는데요박스오피스는 아래처럼 ''영화진흥위원회''라는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다인터넷 주소는 www.kofic.or.kr 이다.

 



 

여기에는 전산으로 통계를 내기 시작한 시점부터의 영화들의 흥행기록이 나와 있으므로 영화를 고르는 것에 대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현재 시점의 흥행영화를 찾을 수도 있고 역대 박스오피스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여러모로 영화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죠.  



3. 영화를 좀 더 싸게 볼 방법은 없을까?


영화관에서 영화를 싸게 볼 수 있는 방법은 찾아보면 많습니다.

 

첫째 : 조조할인 영화 관람 

둘째 : 신용카드 할인이 되는 카드를 사용하여 티켓 결재 

셋째 : 통신사 멤버쉽을 통한 결재

 

첫번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겠죠? 


두번째 방법은 신용카드를 통한 할인인데 대부분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내 카드가 할인이 되는지 안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방법이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많은 방법인데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인데요.





 

내 통신사는 KT인데 올레닷컴으로 들어가면 멤버십이라는 항목을 찾아서 영화예매를 찾아 들어가면 내가 갖고 있는 포인트로 할인이 된 금액으로 영화예매가 가능합니다. 통신사 VIP고객이라면 아마 혜택이 더 큰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각 통신사마다 혜택의 차이가 있으므로 그부분에 대해선 생략할게요.

 

이 글을 읽으시고 앞으로도 즐거운 영화관람들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