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더운 여름꿈에 그리던 휴가철도 어느덧 지나갔습니다! 아직 휴가를 못 가신 분도 계시구요.

 

달콤한 휴일에 사람들은 여러 방법으로 휴가를 보냅니다지친 심신을 달래며 그간 미뤄왔던 드라마와 영화를 보는 사람들타지에 살면서 자주 찾아뵙지 못한 부모님을 뵈러가는 사람들시원한 에어컨 아래서 마음 편하게 숙면을 취하는 사람들아주 다양하게 그들만의 휴가를 만끽합니다그 중에서도 단연 으뜸인 것이 여행입니다.

사회초년생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이며 사회에 오랜 시간 몸을 담궈온 분들께는 가족과 함께 쉴 기회를 주는 여행!



 이번 기사에서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입니다. 아이들에게 천국이요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갈 공간을 선사합니다!

이번 1편 기사에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여행시 유용한 팁, 2편 기사에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추천 장소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 1편 유니버셜 스튜디오 여행 시 유용한 팁을 함께 알아볼까요?


떠나기 전 준비하기


1.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 저렴하게 구입하기


편안한 여행을 만들기 위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으로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입니다.

 이 입장권은 현지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하지만 실제 구입할 때의 가격은 7200엔으로 한화로 약 72000원 정도로 비쌉니다.


(출처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홈페이지)


 하지만 떠나기 일주일 전 국내에서 여행사와 제휴를 맺은 쇼핑몰과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미리 구입하면 훨씬 더 싸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일반적인 할인 가격을 적용하면 약 3000원에서 5000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여행 상품관련 쿠폰을 적용한다면 그 가격은 훨씬 저렴해지겠죠. 그래서 저는 떠나기 일주일 전 미리 주문을 통해 입장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구입 가격은 55000으로 실제 가격보다 약 17000원 정도 저렴했습니다.


 


2.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패스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유명한 만큼 그곳에 방문하는 사람들 또한 매우 많은데요, 그만큼 공원 내부의 놀이기구 대기시간 또한 매우 깁니다. 하지만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놀이기구를 가장 빠르게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익스프레스 패스를 함께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익스프레스 패스는 일반 대기줄이 아닌 익스프레스 권을 구입한 사람들만이 대기하는 줄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것입니다. 가격도 비싸면서 익스프레스 패스권의 특권을 지켜주기 위해 날짜마다 물량을 정해놓고 판매하기 때문에 패스권을 가진 사람은 입장권에 비해 적습니다. , 그들이 선 대기줄은 일반 대기줄에 비해 대기하는 시간도 짧고 몇배나 빠르게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입장권이 모든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자유이용권이라고 치면 익스프레스 패스는 이 자유이용권에 놀이기구를 더 빠르게 탈 수 있도록 해주는 티켓입니다.

 또한, 이 티켓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날짜별로 물량을 정해서 팔기 때문에 매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주문뿐만 아니라 현장 구매에 있어서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미처 주문하지 못했다면 당일 개장 전에 일찍 서둘러야 티켓을 얻을 수 있답니다.


(출처 :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홈페이지)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은 패스 55개의 놀이기구를 빠르게 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놀이기구를 가장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대신 비싼 가격이라는 단점이 따라오는데요, 입장료 미포함 가격으로 입장료와 익스프레스 패스(패스 5)가격 까지 합하게 된다면 성인 1명당 7200+5200=12400엔 으로 한화 약 124000원이라는 매우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매우 비싼 가격이며 가족 단위로 놀러온 분들께도 상당한 가격입니다. 익스프레스 티켓을 사지 않고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익스프레스 티켓을 사지 않고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최대한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익스프레스 패스없이 즐기는 방법!


익스프레스 패스가 존재하는 이유는 그만큼 사람들이 많아 추가의 비용을 지불하여 편하게 하기 위함인데요, 이 패스를 사지 않고 편한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부지런함이 요구됩니다. 준비되셨다면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최대한 일찍 오는 것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개장 전 입장권을 사지 못한 사람, 익스프레스 패스를 현장 발권하러 온 사람, 빠르게 놀이기구를 즐기고픈 사람들 등으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온 날에는 심지어 개장시간 까지 앞당겨 질 수 있다고 하니 일찍 올수록 좋습니다. , 일찍 온 다음에 바로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두 번째, 해리포터 확약권을 최대한 늦은 오후로 받는 것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서 가장 인기있고 대표적인 테마는 바로 해리포터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측에서는 사람들이 몰려 사고가 날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 위저드 오브 월드 오브 해리포터의 입장 확약권을 받는 제도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시간별로 입장을 제한하여 갑작스런 몰림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해리포터 테마에 들어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입장 확약권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이 확약권에 대해서 입장 확약권은 원활하고 확실하게 에어리어에 입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티켓입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확약권을 입수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입장 전 미리 구입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입장 당일 파크 내 발권기에서 입수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인 당일 파크에서 받는 방법은 무료이기 때문에 아침 일찍 서두를수록 더 좋은 시간대의 확약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확약권을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발권 장소는 센트럴 파크이며 위 표의 주의사항을 잘 따라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옆의 그림을 따라 입장 정리권 발권소로 간 후 에어리어 입장 시간을 지정하고 가지고 있는 스튜디오 입장권의 수에 맞춰 발권합니다.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의 놀이기구인 해리포터 앤드 더 포비든 저니는 파크 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놀이기구인데요 심할 경우 일반 줄의 대기시간은 3시간 30, 익스프레스 패스의 대기 시간은 30분으로 엄청납니다. 그러므로 확약권 발권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입장 시간입니다


 오후 4시 이후부터는 사람들이 파크를 빠져나가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해리포터 테마에서도 사람들이 빠져나갑니다. 가장 붐비는 시간인 오후 12시에서 2시 사이에는 대기시간 3시간 30분이었던 줄이 오후 4시에서 6시 사이에는 1시간 대로 접어듭니다. 2시간 가량 빠르게 탈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제가 3시간 30분 줄에 기다려 보니 예상 대기 시간보다 30분에서 1시간 정도 빠르게 줄이 줄어들었습니다. 확약권의 입장시간을 오후 4시 이후로 받는다면 더 빠르고 쉽게 탈 수 있는 것입니다. 입장 시간은 늦은 시간대일수록 좋습니다, 아침 일찍 파크 내에서 늦은 오후의 입장 확약권을 받는다면 사람들이 해리포터에 몰릴 시간대에 다른 놀이기구를 타고, 사람들이 파크를 빠져나가 한산해질 때 쯤 해리포터 놀이기구를 여유롭게 기다리는 것입니다. 참고로 늦은 오후 시간대가 가장 빨리 매진되기 때문에 아침 일찍 서두르는 것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또한 이른 아침일수록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확약권을 얻은 후 다른 놀이기구를 즐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이때까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익스프레스 패스권 없이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제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떠나 볼까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으로 가는 방법



 국제선을 타고 간사이 공항으로 출발! 가장 유명한 명소인 난바를 기준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으로 가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1. 난바(한신 라인) 니시쿠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2. 난바(JR) 이마미야 니시쿠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의 요금은 360, 두 번째 방법의 요금은 180엔으로 첫 번째 방법이 환승 구간이 적은 대신에 두 번째 방법보다 요금이 2배 비쌉니다. JR선을 탈 때 주의를 기울이면 되므로 저는 저렴한 두 번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일본의 전철의 구조는 매우 복잡합니다. 회사에 따라서 들어가는 입구도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난바 역은 여러 라인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더욱 복잡하구요!

 

- 먼저 난바 역의 여러 라인 중, JR을 탈 수 있는 곳으로 걸어갑니다.

- JR大和路線(yama toji seon) 各停 Oji행 열차를 타고 한 정거장 뒤인 이마미야 역에 하차합니다. 한 정거장을 이동하여 환승하기 때문에 이마미야 역 까지는 2분 정도 소요됩니다.

- 이마미야 역에서 JROsaka Loop Line 各停 Clockwise 행 열차로 갈아탑니다. 그리고 4정거장 뒤인 니시쿠조 역에 하차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9분입니다.

- 니시쿠조 역에서 JRSakurajima Line 各停 Sakurajima 행 열차로 환승합니다. 그리고 4분 뒤 두 정거장 뒤인 Universal City Station(유니버셜 시티 역)에 도착합니다.

 

이 방법은 환승을 자주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JR선 하나를 타고 갈 수 있다는 것과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이 잘 참고할 수 있는 방법이죠!


마침

 이번 71차 기사에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여행의 준비 방법과 그에 유용한 팁들을 알려드렸습니다. 2차 기사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추천 장소와 놀이기구를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댓글쓰기 폼
  • BlogIcon 4123 2016.01.26 15:43
    고맙습니다! 내일 usj에 가려고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 오사카가요 2016.06.20 20:09
    엄청난 꿀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오사카 여행 잘할 수 있을거 같아요~~
  • 에잉 2016.07.10 14:19
    어떻게 저렇게 싼가격에 티켓을 사셨죠? 어디서 구매하셨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