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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사말

2. 다이어트 집밥음식 

- 아삭아삭 오이고추 된장무침 

- 매콤하고 새콤한 양파, 마늘, 고추 장아찌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포들포들 김치 계란말이


 

1. 인사말

지난 첫 번째 기사 자취생네 집밥 양념장 편에서 찾아 뵜는데요, 좋은 반응에 2편으로 돌아왔습니다!


  무더운 여름. 워터파크, 바다에 가면 아름다운 몸매로 수영복을 입어보는 게 여름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지만 그간 묵혀왔던 살들이 큰 문제입니다. 우리는 축쳐진 살들을 없애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죠~ 하지만 자취생들에게는 이마저도 쉽지않습니다. 바깥의 밥을 사먹자니 칼로리와 염분이 맞지 않아 번번히 음식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취생들의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이번 자취생네 집밥 2편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집밥 레시피와 그 재료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 다이어트 집밥 음식

- 아삭아삭 오이고추 된장무침

  맵지 않고 시원한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오이고추! 이 오이고추가 다이어트에도 특효라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집 반찬을 만들어 봅시다. 오이고추를 이용한 된장무침!

 된장 양념은 2:1:1:1:0.5 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1. 먼저 된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물엿 1스푼을 넣어줍니다. 마늘향을 더 원하신다면 마늘을 더 넣어도 좋아요! 그리고 깊은 단 맛을 내기위해 매실원액을 1스푼 넣어줍니다! 은은한 매실향이 돌면서 상큼해집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을 가지고 계시다면 염분을 줄이기 위해 된장과 물엿의 양을 조금 줄여주세요!

2. 다음으로는 고소한 향을 내기위해 참기름을 조금 첨가해줍니다. 오이고추 본연의 맛이 사라지지 않도록 고소한 향만 맴돌게 첨가해 주세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참기름을 생략해도 좋습니다. 이제 양념을 잘 섞어주세요.

 

 

 

3. 오이고추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에 씻어 준 뒤 식초물에 담궈 소독해줍니다

 

4. 소독을 끝낸 오이고추를 어슷썰기로 썬 후 된장 양념에 무쳐주세요오이고추의 양을 늘리고 양념의 양을 조금 줄이는 것도 염분을 줄이면서 오이고추 본연의 맛을 살리는 건강한 레시피입니다!



5. 상큼한 오이고추 된장무침 완성!


아삭아삭 오이고추의 다이어트 효능

오이고추의 특징

오이고추는 캡사이신이 적어 매운맛 없이 쉽게 먹을 수 있는 채소입니다. 일반 고추보다 과피가 2배 이상 크고 두꺼우며 수분이 많고 100g 20kcal라는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연력 향상, 비타민E와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해 두통, 치통, 각기병, 살균, 항산화 작용, 항암효과 또한 탁월합니다.

이제 오이고추를 이용한 다이어트 효능을 알아볼까요?

오이고추 다이어트는 한 방송사에서 그에 대한 내용을 취재한 적이 있을 만큼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출처 : ‘MBN 방송사의 천기누설‘)

이 방송에서 한 남성은 오이고추 만으로 40kg을 감량한 사실을 밝혔는데요, 허리 둘레또한 12인치나 줄었다고 합니다! 이 남성은 오이고추의 어떤 작용으로 감량에 성공했을까요?



(출처 : ‘MBN 방송사의 천기누설미국실험생물학회연합 논문 일부 발췌)

오이고추에는 캡사이신과 유사한 성분인 켑시에이트가 있습니다. 미국 실험 생물학회 연합에서는 맵지 않은 고추에 들어있는 디하이드로캡시에이트 성분이 지방연소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 시킨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이 켑시에이트는 몸의 대사율을 높이고 몸의 열 발생을 촉진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섭취와 함께 운동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낮은 칼로리와 함께 커다랗고 상큼한 과피로 포만감도 채우면서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주는 오이고추 다이어트. 올 여름 다이어트로 어떠신가요?


- 매콤하고 새콤한 양파, 마늘, 고추 장아찌

마늘, 양파, 청양고추. 이 친구들은 자취생의 냉장고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채소들입니다. 하지만 1인분의 양을 만들고 나면 남은 채소들은 상해 버리기 일쑤인데요, 이 채소들을 버리지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고민 해결을 위해 소개해 드릴 오늘의 레시피는 어디든지 느끼한 음식 예를 들면 삼겹살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고 오래 보관이 가능한 장아찌 레시피입니다! 보관이 용이한 점 뿐만 아니라 재료들의 효능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장아찌 소스는 2:0.5:1:0.5 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1. 먼저 장아찌 소스를 만들어 봅시다저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간단한 계량컵으로 밥그릇을 사용해 보았는데요이 한 그릇을 한 컵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첫째로 물 2컵 식초 반 컵간장 1컵 설탕 5스푼을 냄비에 담아주세요개인 취향에 맞게 간을 보면서 맛 조절을 해주세요다이어트를 위한 분들은 설탕을 3스푼으로 줄여주세요또한 새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반 식초가 아닌 2배 식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소스를 잘 섞어 주세요!

2. 다음으로 소스를 한소끔 푹 끓여 줍니다미처 녹이지 못한 설탕이 아래에 깔려있을 수도 있으니 타지 않게 끊이는 동안 자주 저어주세요.


3. 소스가 끊는 동안 채소를 준비해봅시다양파는 중간크기 2개로 풀지 않고 깍둑 썰며 청양고추는 6개 정도 먹기 좋은 크기로 어슷썰기 합니다더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얼마든지 첨가 하실 수 있습니다또한 다양한 색감을 내기 위해 홍고추를 첨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서 포인트!

마늘을 장아찌에 넣어 줄 때 마늘의 보관 기간을 잘 고려해주세요! 수확 후 1개월이 지난 마늘일 경우 마늘이 싹 형성하는 효소가 싹을 틔우기 위해 엽록소를 모아 장아찌를 담글 때 녹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마늘의 보관기간이 오래 되었다면 장아찌를 담그기 전, 생 마늘이 아닌 약간 데친 상태 후 마늘을 담궈주는 것이 포인트! 그래야 마늘이 파란색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며 요리의 미관상으로도 좋습니다.


 4팔팔 끓인 장아찌 소스를 채소위로 부어 줍니다부었을 때 채소가 소스에 꽉 잠기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스는 뜨거울 때 부어야 채소가 더욱 아삭하게 유지됩니다!


5. 소스가 식을 때까지 기다리면 새콤 아삭 장아찌가 완성됩니다완전히 식힌 후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양파의 다이어트 효능

양파의 특징

양파는 어떤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식재료입니다음식의 구분 없이 잘 맞으며 감칠맛과 단맛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금 또는 설탕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양파에는 여러 가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있는데요이제 양파를 이용한 다이어트 효능을 알아볼까요?

첫 번째,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지방 흡수를 억제하여 체지방을 줄여줍니다. 또한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되고 간기능을 향상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시클로알리인이 혈중 지질을 분해해 혈액을 맑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와 기름진 음식에 절어있던 우리몸의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해 줄 좋은 채소입니다.

세 번째, 황화알릴이 당 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를 소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황화알릴은 양파 뿐만 아니라 마늘, 파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채소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시금 채소의 이점을 깨닫게 하는 부분입니다. 이들 모두는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칼로 썬 후 물에 닿으면 씻겨 나가기 때문에 통째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성분을 지닌 양파. 요리할 때 설탕이나 소금 대신 첨가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꾸리는 다이어트로 제격이겠죠?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포들포들 김치 계란말이

계란말이를 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간을 맞추기 위해 케첩, 소금, 함께 곁드는 김치 등으로 인한 염분인데요, 이번 레시피에서는 케첩과 소금을 사용하지 않고 간을 맞춘 특별한 계란말이를 소개합니다.

이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물에 씻은 김치와 기름을 살짝 묻힌 키친타올입니다.

1. 김치를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이 과정에서 김치의 염분을 빼줍니다.


 

2. 계란 3를 준비하고 파와 씻은 김치를 다져 줍니다그리고 계란 2와 물을 그의 절반정도 붓고 다진 김치와 파를 잘 섞어 줍니다달걀에 후추를 넣는 조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추를 두 꼬집 정도 넣어주세요!



3. 이제 계란을 말아 봅시다후라이팬을 예열 할 때 기름기를 줄이기 위해 식용유를 마구 붓는 것이 아니라 키친 타올에 약간의 식용유를 적셔서 팬을 닦는 방식으로 굽는 것이 효과적입니다잘 섞인 계란 물을 돌돌 말아줍니다한 번 만 후 그 옆자리에 다시 계란 물을 부어주는 방식으로 구워주세요김치가 들어있어 잘 부스러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4. 마지막으로 준비한 계란 3개 중 남은 계란 1를 그릇에 풀어줍니다이 계란은 김치와 섞여 포들해진 계란을 단단히 감싸는 역할을 하며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은 계란말이를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5. 구워진 계란말이의 각 부분을 지져주며 직사각형의 모양을 다듬은 후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면 씻은 김치로 간을 한 계란말이 완성염분과 씹히는 식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계란의 효능

계란은 단백질과 수분이 많고 특히 흰자는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노른자는 머리를 좋게 해주는 효능을 가진 좋은 식품입니다, 끼니 대신에 섭취해도 든든하며 많은 영양분이 있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이 계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첫 번째,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효과에 탁월합니다. 과산화 지방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두 번째, 계란의 노른자의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체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줍니다. 이 레시틴 성분은 노른자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세 번째, 달걀 노른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뇌의 30%정도가 레시틴 성분으로 달걀 노른자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 레시틴은 기억력을 유지하고 치매를 예방하며 뇌의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달걀로 건강한 몸 만들기 함께 시작해봐요!

이번 기사에서는 오이고추, 양파, 달걀의 효능과 레시피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지친 여름! 아름다운 몸매도 가꾸고 건강한 몸으로 바꿔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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