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7.13 월요일 한전 대학생 해외봉사단 모집 최종 면접 현장


 



여러분, 한전에서 대학생 해외 봉사단원을 모집한다는 이 포스터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얼마 전 대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공기업인 한전에서 대학생 해외봉사 단원 선발이 있었습니다!

 

 대학생들의 워너비인 한전에서 해외봉사 단원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하여, 무려 29: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류전형이 마감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지난 713, 대전 전력연구원에서 최종 면접이 있었는데요,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면접장까지 온 학생들은 과연 어떤 각오를 하고 있는지, 또한 면접은 어떤 분위기 속에서 진행이 되었는지 한번 볼까요?





면접자 분들의 열정과, 면접장의 온도를 느끼기 위해 제가 직접 현장을 갔습니다!





 이 날 아침에 태풍 찬홈의 영향으로 기상 조건이 매우 좋지 않았음에도 면접 대상자 전원이 면접에 참석해 주셨습니다. 역시 모두들 열정이 넘치시는군요.

면접장소인 제2 연구소로 들어가니, 훈훈하고 친절한 남성분께서 면접자들에게 명찰을 나누어 주고 계셨습니다. 이번에 한전과 함께 해외봉사 사업을 추진할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소속이라고 하시더군요 



여기는 2층 강당 !



참가자들이 면접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동안 간단한 세미나가 이루어 지고 있었습니다. 권재수 차장님께서 한전 해외봉사의 추진 배경과, 목표 등 여러 가지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참가자 모두 진지한 표정으로 경청하고 있네요. 차장님들의 말씀을 한마디도 놓치지 않겠다는 진지한 표정! 도데 체 무슨 말씀을 해주시고 계신 걸까. 살짝 엿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한전 대학생 해외 봉사는 기존의 다른 해외봉사와 마찬가지로 노력봉사와, 문화교류를 하는 것은 물론, 전기가 생소한 현지에서 주민들에게 전기사용교육을 하고, 자라나는 꿈나무 들을 위한 에너지 학교구축, 범죄 발생 예방을 위해 어두운 길목에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는 등의 활동이 추가 되어 현지 주민들의 생활에 꼭 필요한 빛과 에너지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 됩니다!

 

이번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총 80명으로 베트남과 필리핀 총 2개국에 각각 40명씩 배정이 되는데요, 이번을 시작으로 대상 국가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잠시 후, 드디어 떨리는 면접이 시작되었습니다



베트남 면접장 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지원자들 !


 




그리고 면접관님들팽팽한 긴장감이 도는군요!!

 




면접은 지원한 국가별로 3~5명씩 조를 이루어 진행이 되었습니다.

다들 최선을 다해 면접을 보고 계십니다.



 

전국 각지, 심지어 해외에서부터 오신 모든 참석자들께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유난히 눈에 띄는 참가자가 몇 분 계시는데요그들을 직접 인터뷰 해보겠습니다



1. 세한대학교 전통연희학과 - 안영현



Q. 안녕하세요 안영현 지원자님, 현재 전통 예술을 전공하고 계시다고 들었는데요, 한전 해외봉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있으신가요?

A. 저는 전통 예술을 공연하는 사람으로서 공연 봉사가 습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한전 해외봉사를 통해 외국에 나가서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지원하게 되었고,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을 알리면서 그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Q. 특별히 한국전력의 해외봉사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A. 공연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음향과 조명입니다.

공연할 때 마다 원활한 전력 공급으로 좋은 음향과 조명시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전에 항상 감사하고 있었고요, 언젠가는 전기공급이 잘되지 않는 외국에서도 공연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한전에서 하는 봉사활동 내용 중 현지 전력수급과 전통공연이 포함되어 있 어 정말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Q. 본인만의 각오나 포부를 말씀해 주세요.

A. 저를 뽑아 주신다면 장구를 매고 쓰러질 때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2. 경찰대학교 행정학과 - 김현진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경찰대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김현진 입니다.



Q. 경찰대학교에 재학 중이시라는 것이 조금은 특이한 이력인데요, 한전 해외봉사에 지원 하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으신가요?

A. 저에게 해외봉사는 꼭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학교 특성상 방학이 짧은지라 도전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한국전력에서 주최하는 해외봉사가 저희 학교 방학과 겹치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우리나라 제1의 공기업인 한전이 주최하는 활동이니 더욱 신뢰가 가고, 꼭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현지 봉사활동중 지원한 분야는 무엇이며, 특히 본인의 학교와 전공을 살려서 현지인들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 저는 현지 사람들의 집수리나 생활환경을 개선해 줄 수 있는 노력봉사에 지원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기회가 된다면 현지 아이들에게 K-POP춤을 지도해 준다거나 특히 태권도를 가르쳐 주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세부 전공으로 공공질서학과 수업을 듣고 있는데, 아무래도 현지는 우리나라보다 공공질서 시스템이 열악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공공 질서에 관한 여러가지 일들을 처리하는데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 다 




3. TUFS UNIVERSITY 인지공학과 - 강감찬


 

Q. 안녕하세요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TUFS UNIVERSITY 에서 공부하다가, 군복무를 위해 귀국해 현재 전역을 앞두고 있는 강감찬 입니다.


 

Q. 한전 해외봉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있으신가요?

A. 군 생활을 하면서, 전역을 하면 정말로 보람있는 일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봉사가 어떤 활동보다도 보람있는 일이라고 생각이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만의 포부가 있으시다면?

A. 외국에 나가서는 각각의 개인이 작은 한국이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을 제대로 대변하고 싶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면접은 오후 4시경이 되어 종료되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좋지 않은 기상 여건 속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면접에 임해주신 대학생 여러분의 열정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면접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신 모든 지원자 분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간절히 바라는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한국전력 해외봉사단 화이팅!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