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써 20156! 봄이 가고, 뜨거운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모두들 여름 방학,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여름 방학, 휴가를 어떻게 보낼까?”, “과제, 시험 공부에 지쳤다.”, “잦은 업무와 피로로 떠나고 싶다.”, “비싼 해외여행보다는 간단하게 국내에서 자유여행을 하고 싶다.”고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시지 않나요? 그래서 제가 올 여름, 학생 여러분에게는 내일로, 직장인 여러분에게는 하나로를 추천해드립니다.






자유기차여행자들 (출처 : 코레일)



 ‘내일로는 만 25세 이하의 청춘들이 대한민국의 열차를 하계, 동계에 일정 기간 자유석 또는 입석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 패스입니다. 학생들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45일 또는 67일 동안 전국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로는 만 26세 이상의 성인들의 내일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출발하시기 전인가요? 여행가기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될지 걱정이 많으신가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만 있으면 내일러(내일로 여행을 하는 자)들과 하나로패스 이용자들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혼자 혹은 연인과 친구들이 함께 떠나는 자유기차여행, 지금부터 추천해드리는 10가지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고민하는 여러분을 도와줄 것입니다. 저는 이 앱(어플)들을 직접 이용해서 작년 내일로 여행을 스마트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내일로 & 하나로 한 눈에 비교! (참조 : 코레일)



 



자유기차여행자들을 위한 10가지 앱






(1) 내일러들의 MUST HAVE APP! = [코레일톡]



코레일의 철도 승차권 예약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승차권을 확인 할 때마다 잃어버릴까 걱정이라면, 손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됩니다. 이 앱으로 내일로 티켓을 종이 대신 스마트폰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열차 시간 및 잔여석 조회,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므로, 자유기차여행자들에게는 필수 앱입니다.


 



(2) 내일로 초보자에겐 = [기차여행 - 내일로 여행가기~]


전국철도 노선도 지도 뷰어, 내일로 팁, 여행준비, 일정관리, 내일로 각종 혜택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노선도를 쉽고,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으며, 여행 전에 간단하게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떠나는 내일로 여행에 이 앱으로 많은 팁을 얻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3) 여행지식인들의 정보 집합소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국내여행 관련 여행정보 앱입니다. 여행전문가가 직접 체험하여 제공하는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전문적인 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유용합니다. 관광지에 대한 설명만 있는 다른 앱들과 달리 여행하려는 그 지역의 축제, 공연, 행사 등의 정보도 함께 있습니다.





(4) 1등 음식을 원한다면~? = [전국맛집]


실시간 전국맛집 랭킹(순위) 으로, 전국지자체와 현지인평가단, 파워블로거들이 함께 선정한 맛집 정보들이 있습니다. 500만 회원 수를 자랑하며, 전국 대표 맛집 앱입니다. 여행 중 지역에서 상위권 맛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앱 덕분에 맛있고 배부른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5) 모두가 네비게이터가 될 수 있다! = [다음지도]

 

 국내 장소검색, 길 찾기의 최강 앱입니다. 대한민국을 통째로 보여주는 스카이뷰와 생생한 로드뷰 제공으로 손쉽게 위치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쫓긴다면, 빠른 길 찾기 기능으로 현재위치에 따른 최단 경로와 시간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각종 버스 앱이 없어도 버스 정류장, 실시간 노선 정보를 지도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교통정보, 예상 버스비, 택시비 같은 비용도 확인할 수 있어서, 저는 앱을 통해 경제적인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지도의 캡처 화면을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여행자들과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지하철로 이동한다면 = [Smarter Subway]


 지하철 앱의 종결자, 수도권,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지하철 노선도가 있고, 다양한 경로 검색 방식으로 효율적인 지하철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최소시간, 최소 환승, 첫차막차시간을 확인하고, 빠른 검색을 제공합니다. 기자는 부산에서 수도권처럼 지하철로 편리하게 이동하였습니다.




(7) 오늘 여행지의 날씨는? = [원기날씨]


 00역에 6시 이후에 도착하는 데 우산이 필요할까? 옷을 껴입어야 할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원기날씨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면 단위의 날씨정보를 제공합니다. 여행지의 자세한 날씨, 시간별 날씨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기차여행자들과의 소통창구 = [네이버 카페] 


 내일로를 포함한 기차여행의 모든 정보가 총집합 돼있는 카페, ‘바이트레인을 빠르게 접속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바이트레인의 게시판에는 여행 전문가들 못지 않은 유용하고 좋은 정보로 가득합니다. 또한, 여행 중에 다른 내일러들과의 동행, 친목, 만남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저에게는 게시판에 있는 여행 후기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9) 친구들과 편하게, 저렴하게 자고 싶다면 = [야놀자 모텔]

 

 전국 최대 규모의 모텔정보 앱. 시간제한 있고, 사람들 눈치 보이는 게스트하우스 말고, 친구들과 자유롭고 편하게 숙박하고 싶다면, 이 앱으로 원하는 모텔, 호텔로 가면됩니다. 객실 사진, 요금 및 이용시간, 후기 등이 정확하게 게시돼있고, 야놀자 회원이라면 최소 5000원 이상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회원가 할인을 받고 저렴하게 럭셔리한 모텔을 이용하였습니다.





(10) 여행 회계달인이 되고 싶은 당신 = [짠돌이가계부]

 

 완벽한 예산으로 여행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깔끔하게 여행 경비의 지출내역을 기록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일별로 경비내역을 그래프화 시킬 수 있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여행뿐만 아니라 평소 가계부 활용할 때도 제가 애용하는 앱입니다.




2015 하계 내일로 안내 포스터 (출처 : http://www.rail-ro.com)


 

대학생들의 버킷리스트로 자리잡은 내일로 여행! 그리고 성인들을 위한 하나로 여행!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많은 것이 가능 한 2015년 현재, 제가 추천한 10가지 앱으로 스마트하게 내일로, 하나로 여행으로 이번 여름을 즐기시는 게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