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남 색소폰연주단의 빛사랑 작은 음악회


한국전력공사의 슬로건은 ‘세상에 빛을, 이웃에게 사랑을’이다.

슬로건에 걸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기 위해 한국전력공사는 자신의 재능을 통해 봉사하는 프로그램인  ‘Kepco Volunteer’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6월 말까지 진행되고 있는 ‘Kepco Volunteer’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과 돌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직원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기부하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한국전력공사는 이번 행사에서 30여 개의 봉사 팀을 선정하여 활동을 지원하고, 그 중 우수한 활동을 한 팀은 시상도 한다. 직원을 포함하여 직원 가족들이 팀을 구성하여 재능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자발적으로 봉사하려는 기획서를 제출하면 이들 활동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다. 이미 개인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어서 회사 내에서 프로그램의 호응도가 높다. 


현재 진행 중인 재능기부 행사에서 봉사 팀들은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 중 ‘kepco 경남 색소폰연주단’의 색소폰 울림 재능기부 활동을 소개하고자 한다.


‘kepco 경남 색소폰연주단’은 색소폰 연주로 위문 봉사활동에 다년 간 참여한 경남지역본부 기획관리실 소속인 박영제 씨 등 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이다. 이들은 틈틈이 모여 색소폰의 아름다운 울림에 대해 학습하고 연주 기량을 높여 왔다. 또 주말에는 인근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어르신이나 환자들의 외롭고 적적한 시간을 색소폰 연주와 노래로 위로해 드린다. 



‘kepco 경남 색소폰연주단’은 지난 4월 12일 토요일, 마산대학교 부설 요양원을 찾아 요양 중인 어르신과 간병인 등을 위해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빛사랑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였다.

   

회원들이 알록달록 예쁜 풍선으로 꽃과 아치 등이 화려하게 장식된 공연무대를 만들자 어르신들은 공연이 시작되기도 전에 동심의 세계로 젖어 즐거워하셨다. 이 날 연주는 어르신들이 평소 즐겨 부르시는 ‘동백아가씨’,  ‘섬마을선생님’ 등 흘러간 옛 노래와, ‘내 나이가 어때서’. ‘만약에’ 등 최신 트로트를 비롯해 흥겨운 우리 민요와 다함께 부를 수 있는 동요 등을 연주하였다. 자리를 함께 한 어르신과 간병인 들이 한마음으로 박수치며 노래를 따라 불러 흥겹고 흐뭇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회사의 지원이 있어 성인용 기저귀와 휴지 등 어르신들이 필요한 물건들을 선물하였다. 초코파이와 야쿠르트 등 다과를 준비해서 같이 권하면서 눈을 마주치고 대화를 나누는 등 친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에서 한 간병인은, ‘평소에는 그저 어르신들을 돌보는 데에만 정신이 없었는데 공연 관람에 어르신들이 집중할 때 일부 간병인들만이라도 시간을 내어 병실을 살펴보고 정리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 고맙다.’는 말을 전해 이런 위문 행사가 요양 어르신뿐만 아니라 시설 내 모두를 위한 봉사활동이라는 사실에 더욱 필요성을 알게 된 행사였다. 

  

공연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과 노력은 많지만 거동이 불편하고 특히 화장실에 가는 시간 때문에 공연 시간을 길게 가질 수 없는 것이 아쉽다는 박영제 씨는 ‘그저 이렇게 와 주는 것으로도 고맙고 즐겁다’ 며 두 손을 꼭 쓰다듬어 주시고, 평소 잘 움직이지 않던 어깨와 팔을 움직여 덩실덩실 춤추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자주 와서 시간을 나누지 못해 죄송한 마음을 가진다고 했다. 


그렇지만 위문 공연 시간을 기다리는 어르신이 계신다는 것이 행복하고, 작은 음악회를 환영해 주는 어르신과 준비에 적극 도와주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고 했다. 아울러 앞으로는 노인의 날, 어버이날 같은 기념일에 치중되는 위문행사가 아닌 정기적인 활동으로 봉사하겠다고 했다. ♥♡♥



댓글쓰기 폼
  • 신명진 2014.07.01 08:28
    정말 뜻깊은 시간이셨을 것 같습니다. 규모는 작은 음악회였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큰 음악회로 남았을 것 같네요.
  • 최상규 2014.07.02 07:26
    한전사회봉사단의 사랑스런 마음을 담아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화이팅^^~
  • 나정채 2014.07.03 08:43
    사랑의 실천은 작은 것에서 부터 입니다 ......
  • 김세영 2014.07.06 13:59
    그 유명한 kepco의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 이라는 말을 실천하신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 김부선 2014.07.07 08:44
    음악을 통해 공감과 소통 소중한 시간입니다
  • 박일섭 2014.07.31 15:39
    박과장님 색소폰은 언제 그렇게 배웠는지 부럽습니다... 값진 봉사활동에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