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초여름으로 들어오면서 많이 더워졌죠? 그래도 아직까지는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인데요. 아이들과 나들이 할 겸 유익한 체험까지 선사할 수 있는 체험전이 있어 소개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체험전인데요.

 

63() 66() 4일간 나주에서 개최되는데 한번 볼까요체험장 전경입니다. 나주시 영산강 체육공원에서 열리는데 강 근처라 그런지 주위 풍경도 좋고 약간 선선한 바람까지 솔솔 불어 관람하기에는 정말 좋았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에너지라고 부를 수 있는 전기를 체험할 수 있는 전력관을 들어가 봤는데요. 전시관이 이렇게 예쁘니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쏙쏙 드네요.

 

 

 

한전에서 운영하는 전력관은 전기의 기본 지식과 미래 신성장분야인 스마트그리드에 대한 이해 위주로 마련되었는데요. 단순한 설명만 되있는게 아니라 퀴즈와 체험기구가 많아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그 힘에 의해 분수가 뿜어져 나오는 자전거분수가 있는데 어린 학생들은 분수가 나오는 게 신기한지 많이 이용하네요.

 

 

 

전력관의 하이라이트인 스마트그리드 체험관을 가볼까요? 스마트그리드는 기존의 전력망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하여 전력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전력 사용현황을 파악하여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을 말합니다. 미래의 먹거리 기술인 스마트그리드를 이해할 수 있게 쉽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스마트그리드 기술 중 핵심인 전기자동차도 2대가 있고, 전기충전소 모형도 설치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자동차 경주 게임입니다. 무료이니 재밌게 운전해보세요~~

 



전력관 이외 천연가스관, 원자력환경관, 석유관, 원자력관, 지역난방관 등 다른 체험관과 부대행사(영상관, 창작관, 환전소 등)도 많으니 꼼꼼하게 들러보시고 체험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는 길목에서 우리 아이들과 에너지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체험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어요!http://energyshow.co.kr/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