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한국전력공사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늘은 한국전력공사 청년인턴 채용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청년인턴 채용은 인턴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근무성적에 따라 향후 한국전력 신입사원(4직급)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10% 또는 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채용우대형' 이니 한국전력공사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은 꼼꼼히 챙겨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이번 청년인턴 채용인원은 400명입니다. 

계약기간은 6월 1일에서 8월 31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며 청년인턴으로 채용되신 분들의 보수는 월 130만원 수준입니다.


근무지역은 응시지역으로 모집단위별로  중복지원은 허용되지 않음에 따라 지역별로 근무가 가능한 사업소를 확인하시고 해당 사업소가 있는 응시지구로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모집사업소별 숙식제공은 불가하오니 이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병역기피 사실만 없다면 학력, 연령, 외국어 등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사항 바로 2015년 6월 1일부터 근무가 가능하신 분이어야 하며,

이미 취업이 결정되거나 이전에 한국전력공사 인턴경험자 또는 현재 인턴으로 근무하고 계신분은 채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외국어성적은 서류심사시 평가요소로 활용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발시 우대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고급자격증이나 면허증을 보유하신 분은 서류전형 면제 및 면접전형 10%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변호사, 변리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동시통역사, AICPA(미국 공인회계사), 국제FRM(채무위험관리사), CFA(공인재무분석사), 기술사, 건축사 자격증이 이에 해당합니다. 


둘째, 2014년 한국전력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과정 활동 우수자에게도 서류전형이 면제됩니다. 


셋째, 취업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는 전형단계별 5% 또는 10% 가점이 부여됩니다.


기타 장애인은 전형단계별 10% 가점, 전기/전자/공과계열은 전형단계별 3% 가점, 기초생활수급자는 전형단계별 5% 가점, 비수도권 지역인재는 서류전형 5% 가점이 부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혜택이 중복될 경우 최상위 1개만 인정됩니다.




가장 중요한 지원서 접수 일정은 2015년 4월 29일(수) 14:00 부터 5월 6일(수) 17:00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홈페이지(http://recruit.kepco.c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습니다. 

항상 마감시간에는 지원서 접수를 위해 많은 분들이 동시접속하여 시스템 장애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 여유롭게 지원을 하는 것이 좋겠죠?


청년인턴 채용과 관련한 문의는 한국전력공사 인재채용팀 061)345-4036~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청년 여러분 모두 힘내시기 바라며, 모두 원하시는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모두 화이팅!!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