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차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설렘을 안겨줍니다. 기차 안에서 보는 풍광과 기차의 철로를 지나는 덜컹덜컹 소리가 가슴을 울리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런 마음을 설레게 하는 기차로 남도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남도해양관광열차 S-트레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코레일 블로그>

 

거북선의 웅장함을 닮은 S-트레인

S-트레인의 S는 바다의 영문명친 Sea를 의미하며 곡선 모양의 경전선과 리아스식 해안인 구불구불한 남해안 모양을 형상화 했다고 합니다.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문화의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 20139월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무궁화호 객차 10, 발전차 2, 기관차 2량 총 14량을 개조해서 만든 S-트레인은 거북선의 이미지를 본 따 거북선 열차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여수엑스포 / 부산-보성을 잇는 S-트레인

보다 많은 사람이 남도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도록 S-트레인은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열차와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열차 2종류가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전라선을 이용합니다. 서울역을 출발해 영등포, 수원, 천안, 서대전, 익산, 전주, 남원, 곡성, 구례, 순천을 거쳐 여수엑스포역 구간을 운행합니다.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부산과 광주를 잇는 기존 경전선로를 이용해 부산에서 전남 보성역까지 남도의 자역 관광지 11곳에 정차합니다. 구포, 물금, 삼랑진, 진영, 창원중앙, 마산, 진주, 북천, 하동, 순천, 벌교, 득량을 거쳐 보성역까지 이르게 됩니다.


<남도해양관광열차 운행 코스 : 출처 코레일>

 

두 코스를 매일 1차례 왕복 운행하며, 매주 월요일은 운휴일로서 운행하지 않기 때문에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의 남도해양관광열차 소개 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TrainStrainMain_main.do

<남도 관광열차 4월 운행시간표>

 

전주의 한옥마을, 보성의 녹차밭, 여수의 밤바다, 순천만의 멋, 부산의 바다, 벌교의 꼬막 등 그 이름만 들어도 맛과 멋이 느껴지는 남도. S트레인으로 다녀와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
  • 남도여행 2015.04.16 18:22
    와우 이런 좋은 열차가 있었네요. 5월에 한번 타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나도갈래 2015.04.16 19:53
    저도 꼭 다 먹어보고 싶은 음식들 ㅎㅎㅎ 경치도 이쁘고 가보고싶어요 ><
  • 박진우 2015.04.23 16:34
    일전에 한번 가려고 봤는데 티켓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ㅠ 조만간 꼭 다시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