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동안 꽁꽁 얼었던 마음이 따뜻해지는 3월, 전라도 구례는 노란 산수유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제일 먼저 봄소식을 전하는 산수유 꽃이 가득한 구례로 떠나보는건 어떠세요?


구례 산수유 꽃 축제는 1999년 처음 시작해 전국 봄꽃 축제 중 단연 으뜸으로 발전했습니다. 지리산 자락을 노랗게 물들이는 산수유꽃 물결을 바라보며 한해의 희망을 얻고 또, 마음도 힐링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sansuyu.gurye.go.kr>


제16회 구례산수유 꽃 축제는 ‘15.3.21(토)∼3.29(일) 9일간 진행되며, 올해 주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입니다.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지구 제2주차장 일대에 위치하며 전국 제일의 축제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가득합니다.


먼저, 구례구역에서 진입하면 산수유 축제 방문객을 환영하는 한국전력 구례지사의 환영 현수막을 보실 수 있습니다. Welcome to Gurye!


산수유 축제장입니다.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라는 주제에 맞는 언약의 길과 연인의 길을 천천히 올라가면 노랗게 물든 지리산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구례 전통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산수유 꽃담길'도 걸어보시는건 어떠세요? 낮은 돌담길 구석구석 노랗게 핀 산수유 꽃과 매화꽃이 어우러져 한폭의 수채화를 연상하게 합니다.





또 한 가지, 산수유 축제장에서 조금 차를 타고 올라오시면 팔각정이 있는 숨은 전망대를 발견하실 겁니다. 지리산과 어우러진 산수유 꽃의 향연을 느끼기에 이보다 좋은 장소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산수유 축제장 제일 꼭대기에서 바라본 지리산과 어우러진 전경입니다.



축제 첫날에는 산수유 꽃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여러 가지 행사와 초청가수 인해 인산인해였습니다. 축제가 끝나는 이번주에는 클래식 판타지, 산수유 포에버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례에 방문하시어 한해의 희망과 봄의 향기를 즐겨보는건 어떠실까요? 


즐거운 봄 꽃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TIP. 구례의 맛있는 음식!

1. 지리산에서 나오는 버섯을 맛보다~ 버섯전골!

   - 만남가든 ☏ 061-782-9172

2. 섬진강 다슬기로 든든한 끼니~ 다슬기수제비!

   - 선미옥 ☏061-781-6756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