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한 드라마에서 "저 분이 최고의 명의이십니다. 환자들을 웃게해주는것을 보면요."라는 대사를 들은 기억이 납니다. 되는 일이 없다고 느끼는 분들이나, 아프신 분들, 취업이 잘 안되는 취준생 등등 일상이 힘든 분들은 하나같이 웃을일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웃음은 몸이 아프거나 마음을 치료할 수 있는 최저가격, 최고의 방법입니다. 포스팅을 읽으면서 언제 크게 한번 웃었던가 떠올려보시고 그냥 한번 웃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스트레소 해소에 좋은 웃음


혹시 이런 경험있으신가요? '실컷 수다를 떨고 많이 웃었더니 스트레스가 없어진 것 같은 기분' 이것은 단순히 기분이 아니라 웃을수록 우울함을 낮춰주는 항우울제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이 증가해서 실제로 우울함을 떨쳐준다고 합니다. 단순히 기분이 다른 기분으로 대체된 것이 아니라는 말이죠~



웃음이 모르핀보다 훨씬 강한 엔도르핀을 생성시키기 때문에 천연진통제로도 활용되고 있을만큼 웃음의 효과는 위대한데요. 미국 UCLA병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하루 45분만 웃어도 혈관을 흐르는 피의 속도가 빨라져서 심장병과 동맥경화, 스트레스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웃음의 어마어마한 효과


앞서 언급한것처럼 웃음은 진통제 역할을 하기때문에 암예방에도 좋습니다. 웃으면 NK세포가 활성화되고 면역기능이 강화되는데 이 세포는 암세포를 공격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또 장이 좋지 않은 분들도 자주 웃으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웃으면 침 분비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침 속에는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는 효소도 증가하기 때문에 장운동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10분 웃음은 40kcal 열량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한 번 웃을 때마다 근육 605개, 뼈 206개, 얼굴 근육 80개와 오장육부가 웃음에 따라 흔들리게 되고 웃는 동안 산소공급이 2배 증가되어 유산소 운동을 촉진시키게 됩니다. 즉, 웃음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화방지나 수면유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웃으면 복이와요~


'웃으면 복이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주 웃을수록 작은일에도 행복해하며 웃을 수 있고, 좋은일도 생깁니다. 혹시 만나면 기분 좋은 사람이 있으신가요? 만약 그런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자주 웃어주는 사람일 것입니다. 매사 우울해하고 부정적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먼저 웃음으로 대해보세요. 자신이 바뀌면 주변의 상황들도 바뀔 것입니다. 처음은 어색하겠지만 매일매일 거울을 보면서 웃는 연습을 해보세요.



1. 하루에 1번은 꼭 억지로라도 크게 웃어보세요. 매일 1분동안 크게 웃으면 8일을 더 살 수 있다고 합니다.


2. 하루에 시간을 정해놓고, 혹은 장소를 정해놓고 웃어보세요. 예를들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화장실에 들어갈때마다 웃는 것을 연습한다면 자연스럽게 웃게 될 것입니다.


3. 남의 이야기에도 쉽게 웃어주고 여럿이 함께 웃어보세요. 기쁨은 두배, 세배가 될 것입니다.



평소 잘 웃지 않는 분이라면 처음엔 어색하겠지만 억지로라도 웃는 연습을 해보세요. 우울하기 때문에 축축 쳐져있는 것 보다는 오히려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웃어주면 불안감도 해소시켜주고 스트레스도 없앨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도 지금 바로 거울을 보고 자신의 웃는 모습을 들여다보세요. 만나면 기분 좋은 사람, 만날 때마다 좋은일이 생기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으세요? 자주자주 웃어주면 웃는 일이 가득한 나날이 될 것입니다. 따라해보세요. 하하호호헤헤


댓글쓰기 폼
  • MKG 2015.03.12 17:21 신고
    웃음이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진짜 웃어야겠네요 ...근데 왜 눈물이
  • 킨포크 2015.03.12 17:22 신고
    10분 웃음이 40kcal 열량 감소???? 억지로라도ㅋㅋㅋ
  • 이주승 2015.03.12 17:23 신고
    배꼽빠지게 웃어본지가 언제인지 모르겠네요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