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망원한강공원은 성산대교와 양화대교 사이의 위치한 한강옆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인근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과거에는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아서 시민들이 약간의 불편을 겪었지만 서울시에서 망원초록길을 만들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합정나들목을 철거하고, 차도 위에 공원을 조성하여 새롭게 단장했는데요. 이 덕분에 이 일대의 주민들은 망원한강공원을 갈 때 더 안전하고 밝은 길을 통해 공원이용을 할 수 있게되었죠^^ 제가 갔던 날도 추운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즐기는 부부나 가족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공원과 함께 자전거도로도 만들었는데요. 긴 주행로와 야간을 위해 조명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같은 취미활동을 하는 부부의 모습이 눈에띄어 사진에 담아보았아요~!



바로 옆으로는 공원숲이 조성되어 쾌적한 운동길을 가꾸었고 계단을 설치해서 접근도를 높였습니다. 계단 또한 야간에는 곳곳에 불이 들어오도록 조명을 설치해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곳곳에 전망테라스와 사면형 휴식공간을 만들었는데요, 망원한강공원이 한강의 풍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망원초록길로 들어서기 전에 회전교차로 건너편으로는 망원정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망원정은 시 문화재로 지정되었는데요. 조선시대의 외국사신을 위한 연회를 베풀던 곳으로 유명했죠. 이 같이 유명한 서울시의 기념물 제9호 임에도 불구하고 초록길 공사 이전에는 한강에서 망원정으로 가는 길이 조성되어 있지 않아서 통행이 불편했어요.


망원초록길과 함께 망원정으로 가는 길 또한 안전하고 아름답게 조성되어 많은 시민들의 아름다운 휴식공간과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었습니다. 공사를 통해 접소나무 언덕과 희우정 물길을 만들어서 망원정을 모두가 쉽게 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망원정의 모습입니다. 고즈넉한 겨울풍경과 함께 망원정의 여유가 함께 묻어나와 마음까지 쉬게 해주는 곳이었습니다. 망원정에서는 바로 건너편으로 한강의 운치까지 한눈에 느낄 수 있다는 사실!


조선시대 외국사신들에게 연회를 베풀던 장소였다고 하더니 왜 이곳에 이렇게 망원정을 지어올렸는지 조선 태종임금의 둘째아들인 효령대군의 마음이 짐작됐죠!



낮 뿐만 아니라 밤이 되어 찾은 망원초록길의 모습 또한 일품이었는데요^^ 바로 한강의 야경을 감상하기에 제일의 장소가 이 곳 망원초록길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공원위에서 내려다보는 한강의 모습은 한강을 담고 있는 서울자체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느끼기에 충분했어요. 왼쪽으로는 국회의사당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성산대교의 다리 불빛이 환하게 한강을 밝히고 있었습니다.


망원초록길을 통해 시민들이 더 많은 한강의 편의를 느낄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았어요. 앞으로도 망원초록길같이 더욱 편리한 시설들이 생겨서 더 많은 시민들이 한강의 자연과 문화, 역사 등을 함께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봄에는 보행로에 많이 심어놓은 벚꽃나무들이 만개하겠죠? 다가올 봄을 더욱 기다려지게 하는 망원초록길~기대합니다.


댓글쓰기 폼
  • 김수율 2015.01.23 13:58
    저희집근처네요~~^^ 충동적으로 지금 가봐야겠습니다
  • 이사인 2015.01.23 13:58
    지나쳤던 망원정이 유적이었군요 ㄷㄷㄷ
  • 오종욱 2015.01.23 13:59
    확실히 한강공원은 서울의 자랑입니다. 조금만 부지런하면 서울에서 예쁜 곳들을 누릴 수 있어요
  • 조의진 2015.01.23 15:09
    하늘공원, 평화공원과 어우러져 멋진곳이더군요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