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등학교 시절 자기소개서를 쓸 때 이름, 생년월일 등 기본 인적 사항다음에 바로 적어야 되는 항목은 바로 취미와 특기였습니다. 그만큼 취미는 우리 생활에서 일주일의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다음날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는 중요한 활동인데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다양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취미를사람들에게 선보이는 '취미 페스티벌'이 열렸다고 해서 그곳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이 페스티벌의 사람들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페스티벌 현장에 가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바로 초롱 초롱한 눈을 가진 다양한 인형들이였습니다. 여기 있는 인형들은 손쉽게 머리 모양과 손 모양 그리고 눈동자까지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인형이기 때문에 인형 가격은 약 10만원 대로 형성되어 상당히 고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시절 바비인형을 가지고 놀던 어른들이 그때 그 시절을 회상하며 취미삼아 수집을 하기 위한 인형이라고 하네요.


 

집을 사면 그 안을 꾸미고 싶듯이, 인형놀이기 취미인 사람들의 부가적인 취미! 인형 꾸미기도 하비 페스티벌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인형 머리에만 쓸 수 있는 사람 머리띠 사이즈의 약 1/5 크기인 인형 머리띠부터 사람도 일년에 한두번 입을까 말까한 다양한 드레스까지 다양하게 인형을 꾸밀 수 있는 악세사리와 의상이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선보여지는 인형 꾸미기 용품들 가운데 직접 만드는 것들도 많아서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답니다.


하비페스티벌에서는 또한 놀라운 신기술을 선보인 곳도 있었는데요. 바로 3D 프린팅 기술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사진은 모두 컴퓨터로 디자인을 하고 3D 프린터로 출력을 한 3D 인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귀여운 인형부터 오른쪽에 있는 태아 모형까지 3D 프린터로 디자인을 하면 복잡한 부분도 섬세하고 세밀하게 그대로 출력이 된다고 하네요.


또 색칠공부와 종이접기를 할 수 있는 키트도 많이 눈에 띄었는데요. 색칠하기 도안에는 그림이 그려져있고 크레용도 있어서 어른들이 어렵게 그림을 그리지 않고 본인에 취향대로 색을 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디즈니의 곰돌이 푸나 마블의 아이언맨 같은 주요 캐릭터를 접을 수 있도록 하는 키트도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종이접기를 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입체적인 캐릭터로 변신을 하니 인테리어 장식품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뿐 아니라 다양한 핸드메이드 작품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손수 만들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핸드메이드이기 때문에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아래 사진의 인형이 입고 있는 독특한 옷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러나 손재주가 없으시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인형 뒤편에 보이는 인형 옷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키트가 있습니다. 봉제선을 따라 천을 오린 다음 가볍게 설명서대로 바느질만 하면 이렇게 화련한 인형 의상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인형 옷 외에도 가죽이나 비단 같은 다양한 텍스쳐의 원단을 가지고 가방을 비롯해서 반지나 아기 베냇저고리, 한복까지 취향대로 뚝딱뚝딱 만들어서 파는 취미를 가진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다양한 맛의 잼을 만드는 취미부터 각종 빵을 만드는 베이커리까지! 보기만해도 행복한 마술을 보이는 음식을 만드는 베이킹 취미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전시장에는 직접 이 베이커리들을 맛볼 수 있었는데요. 처음 맛보는 홍차우유맛 잼이 특이하고 또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펜과 크레용, 싸인펜만을 가지고 단 5분만에 그림을 쓱쓱 그리는 캐리커쳐가 취미인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순식간에 완성되는 갖가지 얼굴들을 보며 신기하기도 하고 또 즐거웠습니다.



'테오얀센의 미니비스트'라고 들어보셨나요? 네덜란드의 키네틱 아티스트의 작품을 소형화해서 집에서 사람들이 이것을 조립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요. 



바람을 쐬면 이 기계는 마치 게처럼 옆으로 옆으로 움직인답니다. 오른쪽에 한 사람이 조종하는 것은 바로 DRONE FIGHTER라는 이름을 가지는 나는 기계입니다. 순수 국내 기술만을 이용해서 개발된 이 기계는 다양한 조종방식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각기 다른 모드로 비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가지 기계 모두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관심을 가졌던 기계였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취미가 전시되었던 하비 페스티벌의 다양한 취미 활동과 취미생활 용품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혹시 이 중 관심이 가는 취미가 있었나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나의 삶의 활력을 위해 취미 활동을 확장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