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시대, 똑똑한 한국전력공사의 온라인 서비스들

ⓒ픽사베이

 

코로나가 발생한 지2년이 다되어가는 현재, 전세계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이에 따라 온라인 시장의 성장이 급격히 이루어지게 되었어요.

위드 코로나시대가 오더라도,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에 익숙해진 고객들의 수요에 맞게 많은 기업들은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국전력공사도 이러한 시장 변화와 기술발전에 맞게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함께 살펴보실까요?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공사의 고객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에 접속하시거나 ‘파워플래너’ 어플을 이용하시면 요금 간편 조회와 납부, 전기 요금표 확인과 계산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채팅으로 하는 간편상담과 신재생에너지 접속 정보,, 회사 소개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은 고객들에게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전력공사의 서비스 중 하나예요!

 

[편리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차징 플래너’]

한국전력공사는 편리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징 플래너라는 어플을 개발하고고 있어요!

 

1. 차징 플래너란?

ⓒ차징플러그

 

 

한국전력과 티맵이 결합하여 만든 서비스로, 내비게이션을 활용해 충전소 위치, 충전기 상태, 요금 정보 등 모든 정보를 고려하여 최적의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주는 서비스예요.

충전소를 찾아주는 것은 물론, 충전 예약과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아주 똑똑한 서비스예요!

 

3. 차지 링크서비스란?

한국전력공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충전 로밍 플랫폼으로 전기차 이용자는 별도 가입 없이도 타사 충전기를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든 충전기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예요.

 

또한 한전 충전기뿐만 아니라 여러 민간 사업자의 충전기도 한국전력공사의 차징 플래너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지 링크와 T맵을 연계할 계획이에요!!

 

3. 차징 플래너 사용법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KEPCO PLUG앱을 다운 받고, 내 주변 검색을 실행하여 T맵이나 카카오 맵으로 바로 확인하면 끝!

 

ⓒ차징플러그

 

충전소 별로 나타나 있는 여러 가지 충전 색깔 마크를 잘 확인하시고 찾아가신다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충전이 가능해요!

 


[AI시대에 발맞춰 발전해나가는 한국전력공사]

이외에도 한국전력공사는 AI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시대에 앞장서고 있어요.

 

1. 공공기관 최초 AI 음성인식 안내 서비스

한국전력공사는 2021105일부터 공공기관 최초로 인공지능(AI) 음성인식을 통한 고객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이로 인해 이젠 종이고지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던 전기요금을 이제는 AI 음성인식 안내를 통해 편하게 알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이번 AI 음성인식 안내 서비스는 한국전력공사와 삼성의 합작 서비스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음성인식 비서 빅스비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요.

 

상세한 전기요금 내역 외에도 고객정보를 비롯해 내역 조회, 고객정보 수정, 삼성 페이를 포함한 신용카드 납부, 이사요금 정산·납부, 명의변경 신청, 전기고장 신고, 고객센터 연결, 가까운 사업소·지점 안내 등도 모두 빅스비에게 물어볼 수 있어요!

 

또한 한전은 사이버지점에 음성인식 안내 서비스 전용 게시판을 따로 개설해 음성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개선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에요..

 

2. 삼성전자와 ‘홈 에너지 데이터 솔루션’ MOU 체결

또한 한국전력공사는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데요! 그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건 삼성전자와 체결한 ‘홈 에너지 데이터 솔루션’ 이예요!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공사와 삼성전자가 20216월에 전력 데이터 기반 홈 에너지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는데요, 이번 협약으로 한국전력공사의 전력 데이터와 삼성의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와 접목해 에너지 사용량을 실질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어요.

 

20195월 첫 선을 보인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스마트싱스 앱에 연동된 각 가정 내 삼성 가전제품들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전기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예요!

 

여기에 이번에 선보이는 홈 에너지 데이터 솔루션을 적용하게 되면,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해 전일까지의 일별·월별·시간별 전력소비 데이터와 전기요금 정보, 누진 단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당일의 가전제품별 전력사용량도 제공하며 전력 자동 제어, 불필요 전력 스마트폰 알림 기능 등 전기절약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된답니다.

 

한국전력공사와 삼성전자의 홈 에너지 솔루션 서비스는 하반기 내에 시작될 예정이며 이후에도 한국전력공사와 삼성전자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에요..

 


이외에도 한국전력공사는 여러 다양한 분야와의 협약 체결, 신기술 서비스의 개발, 서비스 시스템 개편 등 을 통해 고객들의 편리함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AI에너지 시대와 함께 더욱더 한국전력공사가 성장하고 발전하여 그에 따른 더 많은 고객 만족과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