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역 사회부터 지구촌 사회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전력은 사회적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전력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 3가지를 소개해드리며 해당 활동이 사회에 미치고 있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산지사, ‘빛드림 헌혈 릴레이 캠페인’

©뉴시스, 황예진 편집 제작

 

코로나19 여파로 헌혈하는 인구가 감소해 혈액 수급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군산지사는 지난 7, 빛드림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하여 혈액 수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일조했습니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캠페인을 통해서 헌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사회의 참여를 격려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헌혈 캠페인은 한전 군산지사뿐만 아니라, 경남본부, 울산지사, 경기북부본부, 황성지사 등 전국 곳곳의 지사에서 시행한 경험이 있으며 대표적인 사회적 캠페인 문화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에 필요한 도움 중 헌혈은 쉽게 마음을 먹고 실천하기가 다소 어려운데 한국전력의 선행(先行)이 헌혈 참여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직원 개인의 자긍심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한국전력의 헌혈 캠페인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사회에 필요한 곳에 힘을 더할 것입니다.


동두천지사, ‘NO 플라스틱 캠페인’

©NBN내외경제TV, 황예진 편집 제작

 

많은 분들이 ESG경영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한국전력 역시 ESG Environment와 관련된 캠페인을 시행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경영 방식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중 동두천지사에서는 지난 5월부터 ‘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내에서 쉽게 사용될 수 있는 플라스틱 컵부터 활용을 줄였습니다. 대신 다회용 머그컵을 사용하고 인근 커피 전문점을 이용할 때도 개인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동두천지사에는 이러한 그린 캠페인과 관련해 자체 포스터를 제작하여 사옥 내 게시하고, 고객과 직원들이 플라스틱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SG경영이 복잡하고 거창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한국전력이처럼 상 속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움직임부터 지역 사회와 함께 실천하며 ESG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이 습관화된다면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두천지사는 더욱 살기 좋은 미래를 위해 지역 단위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하고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지만, 이러한 움직임이 누적된다면 더 나아가 지구촌 사회에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령지사, ‘주는 기쁨 읽는 즐거움’

©에듀동아, 황예진 편집 제작

한국전력 보령지사에서는 도서 기증을 통해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아일보 ()동아이지에듀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도서, 컬러링북, 손 세정제 등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범주의 물품들을 기부했습니다. 앞으로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여할 계획과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교육의 기회가 균등하게 주어지는 것은 한국이 더욱 건강한 사회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래의 인재 양성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전력의 사회적 캠페인을 통해 한국전력의 장기적인 목표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주는 기쁨 읽는 즐거움캠페인에 많은 지역 사회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와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최근 실시된 한국전력의 3가지 사회적 캠페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곳곳에서 다양한 주제로 한국전력이 사회적 캠페인을 주재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전의 직원들도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이 한국전력의 다양한 사회 활동을 관통하는 공통점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꾸준히 이어나갈 한국전력 캠페인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를 동참하고 있는 직원들에게도 많은 격려를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