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여름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 조심하기, 뜨거운 햇빛으로 인한 열사병 조심하기, 물놀이를 갔을 때 깊은 곳에 가지 않는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에서도 코로나 19로부터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마산회원구와 마산합포구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하여 여러 후원을 하고 있답니다. 지난 810일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은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동에 있는 꽃누리세상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후원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자세한 소식을 듣기 위해 마산지사 사회봉사 단원분들과 만났습니다.

 

꽃누리세상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한 마산지사 사회봉사단, 왼쪽부터 꽃누리세상 지역아동센터 남상만 센터장, 한전 변화랑 대리, 취재기자 송주경 기자, 윤호녕 대리  ©송주경 촬영

 

Q1. 안녕하세요! 이렇게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마산지사 고객지원부 수요 운영 파트에서 근무하는 변화랑 대리와 윤호녕 대리입니다. 저희 파트에서는 에너지 효율 향상 사업, 사업소 운영 및 경영 지원을 담당하는 총무 업무, 신재생 에너지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봉사단은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이란 슬로건 아래 20045월에 창단됐습니다. 이후 사회의 그늘진 곳곳에서 이웃의 아픔을 함께 느끼며 이웃 사랑, 문화 사랑, 환경 사랑, 재난 구호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에서 후원할 물품들을 준비하는 모습 ©송주경 촬영

 

Q2. 한전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에 대해서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A. 한전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은 마산지역 중심으로 운영되며, 마산지사에서 마산 전체로 마산합포구나 마산회원구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및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봉사단은 매월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 직원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러브 펀드로 봉사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러브펀드란 직원들의 월급에서 일정 자발적으로 급여 공제를 해서 그 기금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러브 펀드는 지역에 있는 사회복지기관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코로나 이전에는 대면 활동을 중심으로 사용됐고,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물품 전달 후원금이나 기금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에서 준비한 상자들의 모습 ©송주경 촬영

 

Q3. 어떠한 계기를 통해서 마산지사 빛 사랑 봉사단은 꽃누리세상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은 마산지역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마산회원구청과 협약하여 디딤씨앗 통장(매월 20만 원)의 후원으로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금액을 지원해줌으로써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는 활동 및 마산회원구 구암동 꽃누리세상지역아동센터 뿐만 아니라 마산지역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으로 비대면 후원 물품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매결연을 바탕으로 지역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협약된 기관 및 특히 연계가 필요하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여러 부분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이 꽃누리 세상 지역아동센터에 보내기 위한 건강한 여름방학 보내기 상자의 모습 ©송주경 촬영

 

Q4. 한전 마산지사 빛사랑 봉사단은 꽃누리세상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10년째 이어왔다고 들었는데요, 꽃누리세상 지역아동센터에 어떠한 부분들을 후원 및 지원해 왔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A. 코로나19 이전에는 의료봉사와 같이 대면 활동들을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나 현재는 비대면으로 물품 기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자매결연을 한 기관들을 중심으로 지금같이 힘든 시기에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물품 및 도움의 손길을 지원하며 지역아동센터의 경우 특히 방학 때와 같이 아이들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 때 집중적으로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아동들을 직접 만날 수 없지만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아동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며 필요한 물품 및 활동들을 확인하여 계획할 예정입니다.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이 꽃누리 세상 지역아동센터에 가기전 물품을 싣는 모습 ©송주경 촬영

 

Q5. 꽃누리 세상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이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남상만 꽃누리 세상 지역아동센터 센터장님께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A. 코로나19 이전에는 대면활동으로 창녕에 있었던 부곡하와이와 같은 물놀이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한국전력공사에서 비용을 부담해 주었으며 같이 대동하여 아이들을 보살피기 위해 자원봉사도 해주셨습니다. 또한 한전 경남본부에서 매년 5월 체육대회를 열어 달리기나 줄다리기와 같은 종목으로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다른 지역아동센터와 교류를 할 수 있고 체육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단합심과 협동력을 기를 수 있었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남기게 해 줄 기회를 마련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국전력공사 마산지사 사회봉사단 덕분에 아이들이 더욱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서 무척 기쁩니다.

 

한국전력공사 마산지사의 모습 ©송주경 촬영

 

Q6. 한국전력공사 마산지사 사회봉사단의 앞으로의 각오도 들려주세요!

 

A. 저희가 사실 직업이 봉사가 아닙니다. 어떻게 보면 일반 직장인이지만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그렇지 않은 부분은 유관기관과의 협력 지역주민들의 소리를 들으면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력공사는 지역사회에 밝은 에너지를 나눠주기 위해 여러 부분에서 공헌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여러분도 밝은 에너지를 주위 사람들과 나눠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쓰기 폼
  • 송주경 2021.08.30 12:09
    안녕하세요 한국전력공사 전기사랑기자단 7기 송주경 기자입니다. 올해 3월 전기사랑기자단 7기를 수료하게 되었지만, 마산지사와 지역아동센터에서 부탁하셔서 기회가 되어 기사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인터뷰에 응답해주신 마산지사 사회봉사단분들과 지역아동센터장님 그리고 한전 뉴미디어커뮤니케이션 부서에 감사 인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