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혼자 사시는 부모님의 안부를 챙기는 것을 잊고는 합니다.
식사는 하셨는지, 약은 챙겨드셨는지 걱정이 들지만 회사나 가게 등으로 바빠 연락을 드리지 못하고는 하는데요.


걱정 가득했던 홀로 계시는 부모님의 안부, 이제는 한국전력이 대신 살펴드립니다.

 

 

우리나라의 1인가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전체 가구 대비 1인가구 비중이 30%를 넘어섰는데요. 이런 추세와 함께 고독사의 비중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전력과 SK텔레콤은 1인가구의 고독사 문제를 줄여 줄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는 한전의 전력사용량 데이터와 SK텔레콤의 통신데이터를 활용하여 AI(인공지능)로 1인가구의 이상징후를 분석하는데요.

 

전력사용량이 평소와 다르게 급감하거나 핸드폰 통화량과 문자 발신횟수가 전혀 없을 때, 신변에 이상이 있다고 예측하고 복지 담당자에게 알람을 전송해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처합니다.

*2021년 6월 현재 제주시, 서귀포시, 경기 시흥시 정왕본동에서 서비스 중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전력 빅데이터, IoT, AI 등을 활용한 다양한 공공 및 사회안전망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국민의 안전을 살피고 행복을 밝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부모님의 안부를 살펴주는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지금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1인가구 안부살핌] 홀로 계시는 부모님의 안부, 한국전력이 살펴드립니다 보러 가기 (클릭)
  

 

 

 


+) 놓쳐서는 안 될 깜짝 소식
지금 한국전력 페이스북에서 1인가구 안부살핌 영상 시청 후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밌게 영상 시청하고 푸짐한 선물을 받아가세요~!
 
▶ 이벤트 바로 가기 : 영상 시청 후기 인증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클릭)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