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 탓에 난방기구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전기요금 걱정으로 콘센트 앞에서 망설이는 분들 또한 많을 것 같네요. 그래서 준비한 알짜 정보. 매달 청구되는 전기요금 할인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ART1. 자동이체 등록하고 1% 할인 받기!

통신요금처럼 전기요금도 자동이체가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매달 은행을 가야하는 번거로움도 덜고 1% 할인까지! 한전 사이버지점 에서 자동이체 신청하고 다음 달부터 전기요금 할인 받으세요! (1,000원 한도)



PART2. 인터넷빌링 및 모바일청구 신청하고 200원 할인 받기!

디지털 시대에 맞추어 전기요금 청구서도 메일이나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답니다. 

한전 고객센터(123) 또는 가까운 한전지점을 방문하여 청구 방법을 변경하고

매달 200원씩 할인 받으세요.




PART3. 빛으로 전하는 사랑, 전기요금 복지할인 혜택 받기!

주택용전력을 사용 중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할인제도가 있습니다. 3급이상 장애우, 독립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 가구까지! 적게는 2천원에서 많게는 1만2천원의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서류신청만으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몰라서 못 누린다면 손해 보는 기분이겠죠?


PART4. 1주택 수가구 요금제를 아시나요?

한지붕 아래 다가족이 살고 있다구요?  옹기종기 행복하게 사셔야죠. 전기요금으로 싸우시면 안되요~~ 여러 가구가 사는 경우 전기 사용량이 많이 나올 수 밖에 없어 총 사용량을 가구수로 나누어 계산하는 요금제도인데요. 물론 신청을 해야 적용 받겠죠?

한전 고객센터, 인근 한전 사업소 혹은 관할 읍, 면, 동사무소에 신청하고 낮은 누진요금 적용 받으세요. (이때, 1주택 수가구 요금제 적용대상은 1주택 내에 주거 및 생계를 같이하는 주민등록표 작성단위인 독립세대를 원칙으로 하며, 독립취사를 하지 않는 독립가구는 제외됩니다)



PART5. 대가족가구 및 생명유지장치 사용고객을 위한 누진단계 하향 적용 받기!

주민등록상 가구원수가 5인 이상인 주거용 고객 또는 생명유지장치 사용고객께서는 

월 1만2천원 한도 내에서 전기사용량에 대해 누진단계를 한 단계 낮춰서 적용 받을 수 있답니다.



PART6. 가정용 TV수신료 2,500원 면제 받기!

TV 수신료를 전기요금에 합산청구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지요? 한전에서는 특정고객 [기초생활수급자, 시․청각 장애인(급수무관), 독립유공(애국지사, 순국선열, 유족), 국가유공자(상이등급 1~7급), 주택용 월 사용량 50kWh미만)]에 한해 TV수신료 면제 혜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500원도 놓치지 마세요.



PART7. 사회복지시설 전기요금 할인 받기!

전기요금 할인 혜택은 개인만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여러분이 일하고 있는 곳이 사회복지시설이라면 지금 당장 신청하세요. 사회복지사업법 및 관련법률에 따라 국가 또는 지방자치 단체가 설치․운영하거나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신고한 사회복지시설은 계약종별에 따라 상이한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답니다.



* 신청방법: 사이버지점, 고객센터(☎123)

* 중복 적용되는 경우 1주택수가구, 대가족 또는 생명유지장치, 복지할인 순으로 우선


PART1부터 PART7까지 소개해드린 알짜 정보 어떻게 보셨나요?

대상자만 할인 받을 수 있는 항목도 있지만, 간단한 신청만으로도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 잊지 마시고 지금 당장 신청해 보세요! 티끌 모아 태산~~ 마지막으로 가장 확실한 전기요금 절감 방법은 '전기절약' 이라는 사실! 아시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