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2020 KOVO컵 프로배구대회’에서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이 우승을 차지한 소식, 모두 알고 계시나요?

 

빅스톰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2016년, 2017년에 이어 3년 만에 KOVO컵 통산 3회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대회 MVP에 선정된 러셀 선수,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한 김명관 선수를 포함한 빅스톰 선수들을 응원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코로나 때문에 배구 경기 관람이 힘든 지금, 빅스톰을 가깝고 쉽게 만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빅스톰을 위한, 빅스톰에 의한 채널!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올해 4월에 만들어진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채널은 <빅스톰 훈련장 엿보기 (feat. 인스타 라방)>과 같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진행한 영상을 다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함께 ‘홍 단장이 간다’, ‘빅스톰 V-LOG’, ‘빅스터뷰_INTERVIEW’, ‘빅미빅미빅미업’, ‘VIX 패치’ 등 다양한 형식으로 빅스톰 선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중 전기사랑 기자단이 눈여겨본 세 가지 콘텐츠, ‘VIX 패치’, ‘홍단장이 간다’, ‘슬기로운 바캉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먼저 VIX 패치입니다. ‘VIX 패치’는 너.만.보(너만 보인단 말이야)라는 소제목을 가지고 있는데요. 내가 보고 싶었던, 혹은 궁금했던 선수의 모습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랍니다. 금태용 선수를 시작으로 박태환, 박지윤, 김명관, 이승준, 조근호, 김강녕, 공재학, 오재성, 이시몬, 김인혁, 이태호, 박철우, 카일 러셀, 이승호 선수의 영상까지 업로드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업로드된 이승호 선수의 ‘VIX 패치’ 영상에서는 이승호 선수의 평소 운동하는 모습은 덤으로 흥미진진한 5자 토크 “성격은 어때?”, “다시 온 기회?”, “적응 끝났어?”, “노래 뭐 들어?”, “FAN이란?”,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까지 담았답니다. 이승호 선수의 솔직담백한 답변은 해당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빅스톰의 응원단장 홍단장과 빅스톰의 치어리더가 함께하는 콘텐츠! 바로 ‘홍단장이 간다’입니다. ‘홍단장이 간다’에서는 선수들의 패션 센스를 엿볼 수 있는 ‘최고의 남친룩을 찾아라!’, ‘한전식당 탐방기’, ‘휴가 때 뭐하니?’, ‘지금 만나러 갑니다, 서재덕!’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외부인들이 아니라 빅스톰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홍 단장과 빅스톰 치어리더가 함께해 빅스톰의 팬들에게 맞춤 영상이랍니다. 가장 최근 올라온 콘텐츠, ‘지금 만나러 갑니다, 서재덕!’을 한 번 살펴볼까요?

 

한전의 불꽃 남자 누구~ 서재덕!

18 시즌 이후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서재덕 선수를 찾아갔습니다. 2021년 6월에 전역해 복귀 예정인 서재덕 선수의 근황 모두 궁금하시죠?

 

" CHANGE, 너 내 동료가 돼라, 선생님, 세레머니 맛집, 행복배구, 배구가 하고 싶어요, 다이어트가 제일 쉬웠어요, 비브라늄 멘탈, 수많은 곰신들, 행복배구, NO.1 "

 

위의 키워드는 바로 서재덕 선수와 관련된 키워드인데요. SNS를 통해서 받은 팬들의 질문들을 답변해 주는 인터뷰 KEY~ WORD 시간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키워드와 연결되는 팬들의 질문들, 몇 가지 공개합니다!

 

Q. 군대에 있으면서 한국전력 선수 중에 가장 보고 싶은 선수는 누구인가?

Q. 비시즌에 늘어났다가 시즌에 줄어드는 재덕 선수, 이번에 역대급인 것 같은데 현재 몸무게가 궁금합니다!

Q.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Q. 항상 함께하던 배구 코트를 오랜 시간 벗어나신 건 처음일 것 같은데 어떤 생각이 드셨는지?

Q. 빅스톰이 서재덕 선수가 있을 때와는 다르게 점점 변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Q. 가장 기억에 남는 팬이나 선물은?

 

ⓒ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코로나로 해외여행 떠나기도 힘든 시기, 선수들은 어떤 휴가를 보냈을까요? 국내 관광지부터 도심 내 즐길 수 있는 바캉스까지! 빅스톰 선수들의 휴가를 엿볼 수 있는 콘텐츠 ‘슬기로운 바캉스 생활’입니다.

 

이승호 선수가 강원도 양양으로 떠난 사연, 박철우 선수가 아내와 두 딸과 함께한 제주도 여행 이야기, 금태용 선수가 강원도 횡성에서 먹은 음식, 오재성 선수의 웨이트 실력, 이승준 선수의 서울 홍대 나들이 등 빅스톰 선수들의 반전 매력 가득한 휴가 영상을 놓치지 마세요!

 

ⓒ 한국전력 공식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빅스톰 선수들을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유튜브 채널! 바로 <한국전력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입사 꿀팁 가득한 인재 채용 콘텐츠, 한전인들의 일상을 알 수 있는 브이로그 콘텐츠, 전기사랑기자단 콘텐츠, 대학생 서포터즈 콘텐츠 등 한국전력의 다양한 콘텐츠 중 ‘KEPCO #빅스톰배구단’이라는 재생목록 속에는 빅스톰 선수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KEP-터뷰’를 시작으로 ‘승리의 빅터뷰’, ‘사연배달부’, ‘퇴근길 Quiz’, ‘빅스톰 뉴페이스’ 중 오늘 소개할 콘텐츠는 바로 ‘사연배달부’와 ‘승리의 빅터뷰’, ‘빅스톰 배구교실’입니다.

 

먼저 ‘사연배달부’입니다. ‘사연배달부’에서는 말 그대로 빅스톰 팬들이 선수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질문 혹은 사연을 콘텐츠화한 영상인데요. 배구 코트 밖에서의 선수들의 에피소드, 평소 성격과 성향들을 솔직 담백하게 알 수 있답니다.

 

오재성 선수에게,

내가 여자라면 결혼하고 싶은 선수 아닌 선수는?

 

구본승 선수에게,

신입 본승 선수! 어떤 선수가 되고 싶나요? 본인 앞에 어떤 수식어가 붙었으면 좋겠나요?

 

조근호 선수에게,

퇴근길에 어떤 호칭으로 부르면 귀가 쫑긋하나요?

 

장준호 선수에게,

오빠 눈에 빠져버릴 것 같아요. 31년째 똑같은 눈두덩이 유지하는 비결이 있나요?

 

이외에도 태환 선수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 배우 김지원 성대모사, 이승준 선수의 사진 실력 등 선수들의 P.M.I(Please More Information)을 알아보세요!

 

ⓒ 한국전력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승리의 인터뷰’, 제목에서부터 어떤 내용인지 상상이 가시나요? 제목 그대로 승리한 빅스톰 선수들의 인터뷰입니다. 해당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 그날 경기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답니다. 가장 최근에 올라왔던 오재성 선수와 이민욱 선수의 인터뷰 내용을 살펴볼까요?

 

먼저 오재성 선수의 인터뷰입니다. 이번 시즌에서 삼성화재에게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느냐는 물음에는 상대 팀을 분석한 것이 컸으며 블로킹과 디펜스 부분에 중점적으로 훈련했다고 답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자신에게 점수를 주자면 10점 만점에 5점이라고 점수를 주었는데요. 오재성 선수 스스로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조금 더 잘할 수 있는 부분도 있었는데 준비한 것을 다 보여주지 못했다는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다음은 이민욱 선수입니다. 삼성화재를 상대로 시즌 첫승리한 소감에서는 오랜만에 거둔 승리가 기쁘다며, 감독님과 코치님들이 삼성화재를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고 지적받아왔다고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해당 경기에서는 고개 숙이지 말고 다들 자신 있게 하자고 했는데 그런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답했습니다. 공격수들의 득점이 골고루 났는데 경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무엇이었냐는 질문에는 이민욱 선수가 이전 팀에 오래 있다 보니 선수들 습관이나 전에 자신이 플레이했던 부분에서 반대로 하려고 했다고 답했습니다. 특히나 중요한 건 리시브였는데, 본 경기에서 리스브가 잘 되어서 좋은 플레이가 가능했다며 뿌듯한 미소를 지었답니다.

 

ⓒ 한국전력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야, 너도 배구 할 수 있어!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과 함께하는 <빅스톰 배구교실 1편> 어느 날 한전인에게 온 유튜브 영상 촬영 제의, 한전 입사 꿀팁이나 소개하는 영상을 찍는 줄 알았더니 정신 차려보니 체육관, 그리고 의문의 조교?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주영현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스트레칭부터 빅스톰 선수들에게 직접 배우는 배구까지!

 

다리는 어깨보다 넓게 벌리고, 중심은 살짝 앞으로, 한 발자국 더 나와서..... 말로만 들어서는 잘 모르겠는 준비 자세, 빅스톰 선수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최고 레프트를 꿈꾸는 무서운 스무 살 고공 폭격기 레프트 이승준 선수, 빅스톰의 만능 살림꾼 멀티플레이어 리베로 금태용 선수와 함께하는 리시브 배우기와 빅스톰의 야전사령관 장신 세터 김명관 선수, 코트 위의 재간둥이 작은 거인 세터 이승호 선수가 알려주는 토스 배우기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빅스톰 선수의 공을 일반인이 받게 된다면 어떨까요? 선수들의 스파이크 시범 이후 이어진 짧은 코너 <자네 선수의 공을 직접 받아보겠나?>, 용기 있게 받을 수 있다는 이진형 사원의 운명은 다음 2편에서 공개됩니다.

 

ⓒ 한국전력 유튜브 채널, 박현서 편집

 

지금까지 빅스톰 콘텐츠 소개였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 당장 경기장에서 선수들을 만날 수는 없겠지만, 오늘 소개해 드렸던 콘텐츠들로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 채널과 <한국전력 KEPCO> 채널 구독해서 소식을 기다려 보세요.

 

배구 코트 위에서도, 밖에서도 매력 넘치는 빅스톰 선수들의 모습 지켜보면서 10월 개막하는 V리그, 한국전력 빅스톰 배구단의 활약 기대하세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

관리자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