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클립아트코리아

 

여러분은 드라마, 소셜미디어, 광고 등 여러 미디어 매체에서 인사이더, 아웃사이더라는 신조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일상생활에서 꽤 자주 사람들이 이러한 신조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어요. 이러한 신조어는 줄임말을 자주 사용하는 젊은 연령층에서 자주 쓰여 ‘인싸’, ‘아싸’ 등으로 표현되기도 해요.

 

인사이더는 사전적 의미로 ‘내부자’를 뜻하는 ‘Insider’에서 출발하여 ‘사람들과 잘 어울려 지내는 사람’을 일컫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의미를 조금 더 확장해본다면 ‘인싸’는 사람들과 잘 ‘소통’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도 지니고 있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이와 같은 신조어를 많은 사람이 일상어로 쓰고 있는 것은 현대사회의 가치 있는 역량 중 하나는 ‘소통’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의미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소통의 역량이 중요하게 자리 잡은 현대사회에서 한국전력 또한 소통하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해요. 한국전력만의 ‘인싸’ 되는 방법! 한 번 같이 살펴보도록 해요.

 

 

한전, 소통 비결 첫 번째

첫 번째 소통비결을 알려드리기 앞서서 여러분들은 친구들과 주로 어떻게 소통하나요? 전화, 문자 외에도 접근성이 높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한국전력 또한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 KEPCO  공식 인스타그램

 

먼저, 위의 이미지는 한국전력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iamkepco’ 에요. 인스타그램을 들어가면 전기안전수칙, 채용, 전력 관련 지식, 공모전 등 다양한 정보가 게시되고 있어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그리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어려운 정보도 재미있게 표현해놓았다는 점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 한국전력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다음으로는 한국전력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사진이에요. 페이스북에는 국민을 위해 한전이 현재 어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좋도록 구성되어있어요. 특히 카드뉴스 형식으로 알아보기 쉽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 어떤 일을 어떻게 해나가는 기업인지를 한눈에 볼 수가 있었답니다. 또한, ‘화통데이’를 통해 직접 궁금한 점을 사장님에게 질문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고 하니 우리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채널이라는 장점이 있어요. 쉽고 빠르게 한전의 소셜 채널! 같이 활용해보아요.

 

 

한전, 소통 비결 두 번째

다음으로 두 번째 소통 비결은, 바로 대학생 서포터즈, 대학생 기자단을 통한 친근한 소통입니다. 실제로 저는 한국전력 대학생 서포터즈 7기로 활동하면서 국민에게 한전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했었는데요. 위와 같은 소셜미디어 활동은 물론이고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3- 7 기 서포터즈 활동  ⓒ 구나현 계정

 

다음의 사진은 대학교 앞에서 시민들에게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국전력 알리기’를 주제로 다양한 시민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소통했던 활동사진이에요. 생각보다 많은 분이 관심 가져주시고 참여해주셔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 중 하나였던 것 같아요. 실제로 대학생 서포터즈라서 어르신들께서도 더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셔서 뿌듯하기도 했죠. 서포터즈뿐만 아니라 지금 보시는 기사와 같이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글로서 소통할 수 있는 전기사랑기자단을 통해서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기도 해요. 이렇게 한국전력을 대표하여 여러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자단으로서 뿌듯함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한전, 소통 비결 세 번째

마지막으로 한국전력의 소통 비결은 ‘온라인 국민소통 패널단’을 통해 진실된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는 방법입니다. 한국전력은 실시하고자 하는 정책에 대해 먼저 국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통계적 목적으로 패널을 구성하여 활동을 실시하는데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여론조사에 참여한 국민들에게 일정한 혜택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온라인 패널단 ⓒ 온라인 패널단 홈페이지

 

한국전력, 소통의 가치

이처럼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의 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한국전력은 실제로 2014년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고 해요. 다양한 한국전력의 소통을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많은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려는 한전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소통 비결들을 같이 알아보니 한국전력이 우리 생활에서 멀게만 느껴지는 존재는 아니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앞으로 더욱 재밌고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의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니 기대해주세요!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