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만의 전기요금, 슈퍼 멘토를 만나다!

'한전 파워플래너'

 

‘한전 파워플래너’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집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한 앱 ‘파워플래너’

 

오늘은 이 파워플래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플래너란?

▲파워플래너 메인 화면

 

파워플래너는 한전 AMI(원격검침) 구축 고객에게 스마트폰을 통해

전기요금, 전력사용량, 태양광 잉여 발전량 등 실시간 전력정보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전력사용과 자발적인 수요반응을 유도하는 한전의 대국민 전력서비스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파워플래너 주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실시간 사용량

사용량 메뉴에서는 시간대별, 요일별, 월별 등의 사용량을 상세히 보실 수 있으며

특히 태양광 등 소규모 발전설비를 갖추고 있는 고객은 잉여 발전량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소비패턴

패턴 분석은 고객의 전력사용량을 기반으로 전력소비를

가장 많이 한 시간대별, 요일별, 월별 자료를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3. 요금내역

현재까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실시간 및 월 예상요금 세부내역과 과거에 납부한 요금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웃과의 요금 비교까지 해준다니 참 다재다능한 앱이죠?

 

 

4. 알림 설정

파워플래너에는 단순한 사용량 확인 기능 외에

고객 스스로 전력사용량 목표를 설정하고, 알림을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주택용 고객의 경우 목표 사용량과 누진 단계 변동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목표 도달과 누진 단계 변동 시 알림을 주어 자발적으로 전력사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주택용 외 고객들에게는 사용량 목표 알림과 최대수요전력 초과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최대수요 목푯값에 도달하면 알림을 받고 전력부하를 줄일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한 전력사용! 파워플래너를 이용하면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 당장 이용해 보세요!

 

 


 

어떻게 이용하나요?

▲파워플래너 가입방법

 

파워플래너는 이용방법 또한 매우 편리합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파워플래너 사용을 위해 먼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파워플래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뒤

고객 번호를 입력하고 한전에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인증을 수행하면

비밀번호 설정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말고도 인터넷상에서도 파워플래너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한전 파워플래너 바로가기 (클릭)

 

댓글쓰기 폼
  • 이전 댓글 더보기
  • 뭔데 2020.07.17 13:35
    뭔데 냉장고 환풍기 cctv 밖에 없는데 한달 전기요금 5마넌넘게나오는데 왜?
  • BlogIcon 바보냐 2020.07.20 15:15
    많이쓰니까 5만원나오지;
    냉장고환풍기 cctv밖에없다고? 구라까네
  • BlogIcon 한국전력 2020.07.17 13:59 신고
    7월 16일 15시 30분부터 17시까지 서버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로그인 및 사용등록에 문제가 발생하였고, 현재는 조치완료
    되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오류발생 시간동안 가입해 주신 고객님들께서는 재가입이나 비밀번호 재설정 후
    이용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용자 2020.07.17 14:05
    사용등록은 마쳤는데 로그인 은 안되어요
  • 123 2020.07.17 14:09
    한전앱 정확히 맞나요?보이스피싱 아니죠?;;;
  • 사용자 2020.07.17 16:33
    잘되기만 한데 ㅋㅋㅋ 뭐가 안된다는건지 모르겠네.
  • 강부원 2020.07.18 08:13
    좋은아이디어!
  • 조연희 2020.07.21 09:15
    전훌 전입해야되는데...
    한전에 이틀째 통화가 안되고
    컴상에서도
    전입,전출
    목록을 찾을수도없습니다
    상담할수있도록
    전화부탁드립니다




  • 조연희 2020.07.21 09:18
    전출,전입해야되는데...
    한전에 이틀째 통화가 안되고
    컴상에서도
    전입,전출
    목록을 찾을수도없습니다
    상담할수있도록
    전화부탁드립니다
  • BlogIcon 한국전력 2020.07.21 09:22 신고
    안녕하세요 조연희님, 사시는 지역이 어디신가요? 가장 가까운 지사의 민원담당 직통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2020.07.22 23:37
    어플을 열면 하얀 화면에서 안넘어가요
  • 김두흠 2020.07.29 17:13
    폰으로간단히청구요금고지내용만보내주면되는데뭐가그렇게복잡하게안내하는지!
    귀뚜라미청구내용좀참고하세요
  • 안개꽃 2020.07.30 16:27
    원격 검침 설치한지 1년도 넘었는데 매달 문자로 사용량을 보내고있어요.매달 너무 귀찮아요.
    한전에서 원격으로 사용량검침하는 시스템은 없는건가요?
  • 고금선 2020.08.03 10:24
    이사합니다..한전 통화가 안돼욥!!!!!!!
    연락좀 주세요..부산사상구에서 수영구로 이사갑니다
  • BlogIcon 한국전력 2020.08.03 15:42 신고
    고금선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북부지산지사 고객지원부 담당자 전화번호 안내드립니다. 051-309-2322~3 감사합니다~
  • 김상숙 2020.08.03 14:30
    이사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입니다ㆍ자동이체 해제하려구요ㆍ연결이 안돼요ㆍ쉬운 방법 알려 주세요
  • BlogIcon 한국전력 2020.08.03 15:31 신고
    안녕하세요 김상숙님, 동대문중랑지사 고객지원부 전화번호를 안내해드립니다. 02-970-4223~4
  • 김상숙 2020.08.03 14:31
    이사하려구요ㆍ자동이체 취소및 사용료 납부방법 알려 주세요ㆍ연락 주세요
  • 나그네 2020.08.11 12:15
    플레너 작동은 하나요 사용법을 저만 모르는것 인지 아님 아직 연동이 안되는 것 인지 .. 사용 하라고 연락은 주면서 어쩌라는 것 인지 알수가 없음
  • 장희자 2020.08.12 10:57
    이사가서 집이 비어있는데 전기요금은 항상 기본료를 내야하나요?
  • 임연월 2020.08.23 10:26
    앱 사용하는 중이었는데 잘 되다가 어제 저녁부터 갑자기 위변조 또는 DB 오류라는데 이거 해결 좀 해주세요
  • 제주도 2020.08.23 11:01
    나도 8월23일자 임연월씨랑 똑 같은 증상이네요.
    앱 제거후 다시 앱 설치해도 똑같은 증상이네요. Touchen E Vaccine 구동중이라고 함께 뜨네요. 답답합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찌?
  • 여인네 2020.08.23 17:35
    DB오류 해결방법 부탁드려요
  • 박을도 2020.08.24 14:55
    한전 파워플래너 사용했는데, 에러가 발생, 이후로도 계속 안되어 삭제하고 앱을 다시 깔았는데. 고객번호.폰번호 등 절차들어가니 자꾸 고객번호 입력하라고만 뜨고 진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됩니까?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