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지금, 누구보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현장에서 일하는 의료진 여러분인데요. 헌신과 노고를 아끼지 않는 의료진이 있기에 우리 모두가 안심하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덕분에 챌린지는 바로 이 의료진 여러분을 응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존경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사진으로 찍고 소셜미디어#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답니다. , 응원을 이어갈 3명을 지목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클립아트 코리아

 

한전도 덕분에 챌린지

한전 역시 의료진 여러분을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챌린지에 함께했습니다. 한전 경기본부 김갑순 본부장과 임직원 이 함께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했는데요.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일손 돕기 봉사 활동에 참여한 후, 수원시 권선구 보건소에 도시락 100개와 꽃다발 100개를 전달했습니다.

 

김갑순 본부장은 일선 현장에서 치료에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에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의 지원에 한전이 함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전이 재원을 지원합니다

덕분에챌린지외에도 한전이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서 힘쓰는 부분이 많습니다. 우선 전국적인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원을 위해 성금 32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성금의 50%는 피해가 많았던 대구·경북 지역에 우선 배정했고 나머지는 전국 곳곳에 전달하였습니다

 

한전과 전력그룹사 직원 역시 급여를 반납하며 어려움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사장 및 경영진은 월 급여의 120%(월 급여 10%*12개월), ·실장급 직원은 월 급여의 36%(월 급여 3%*12개월)를 반납합니다.

 

 

ⓒ클립아트 코리아

 

한전이 생활을 지원합니다

코로나19로 가장 피해를 많이 본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전통시장일 텐데요. 한전은 전국상인연합회와 협력하여 1,694개 전통시장에 손소독제 10만 개를 지원했습니다. 한전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전통시장 살리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내식당 지정일 휴무제를 시행하고 회사 행사 시 주변 식당을 이용해 지역 식당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 또한 많은데요. 한전은 농가를 돕기 위해 농산물 14,000만 원 상당을 구매해 복지 기관에 전달하였습니다. 실제로 지난 422, 한전은 나주시와 함께 나주 농·특산물 2,000만 원 상당을 구매하여 지역 복지 기관 35곳에 전달한 바 있습니다.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선 면 마스크 10만 세트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한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러브펀드 1500만 원을 활용해 제작한 면 마스크를 나주시 자매마을과 대학교 외국인 유학생에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의료기관의 혈액 수급난 해결을 위해서 전국의 한전 직원이 헌혈의 날 행사와 헌혈증 기부를 비롯한 사랑의 헌혈 파도타기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함께 살아가는 이 사회를 지키기 위해 의료진 여러분을 비롯한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을 포기한 채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어려운 상황에 많은 분들이 답답하겠지만 방역의 최전선에서 오늘도 고생하는 의료진과 관계자를 생각하며 조금만 더 힘을 내보아요. 한전 역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힘쓸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댓글쓰기 폼
1 2 3 4 5 6 7 8 9 ··· 179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