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 없는 대기 환경을 위해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지원이 늘고 있습니다. 올해 정부는 전기·수소차 구매 보조금 지원을 작년보다 57% 증가한 9만 4천대로 확대했습니다. 특히 전기자동차의 경우, 승용차 기준으로 구매 보조금을 1820만 원(국비, 지방비 포함)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올해 내 전기·수소차 20만 시대를 열 계획입니다.

 

 

ⓒ클립아트

 

전기·수소차 20만 시대가 열리기 위해 필요한 사항이 또 있으니, 바로 충전 인프라입니다. 한국전력은 친환경 자동차 확산을 위하여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09년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사업을 통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 기술을 실증하였고, 2015년부터 업무용 차량 전기차 전환 계획을 세워 전국 한전 사옥에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습득해 왔습니다. 2020년 3월 기준, 전국의 한전 소유 전기차 충전소는 총 3,395개이며 충전기는 8,536개입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사업 중 하나가 바로 아파트용 전기차충전소 구축사업 공모입니다. 입주자 대표회의의 동의가 완료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완속 충전기를 설치해 주는 사업인데요. 한국전력 소유 설비를 활용하기 때문에 아파트는 설치비, 전기 요금 비용 등의 부담이 없습니다. 올해 역시 사업이 진행됩니다.

 

 

 

신청을 원하신다면 3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 4주간 홈페이지를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전기자동차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아파트용 전기차 충전소 구축사업 공모 바로 가기

http://home.kepco.co.kr/kepco/CT2/contest/main/contestMain.do?menuCd=FN0616&fbclid=IwAR1zqfAYIl3Dz4MUvSka-SLcHMfoLiLqk0xAgYmqkD7js_-c_S7PCVjp550

댓글쓰기 폼

한국전력 블로그 굿모닝 KEPCO!